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잡스가 남긴 애플 5배로 키운 팀 쿡…억만장자 대열 올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꿈의 시총' 2조달러 눈앞에..팀 쿡 재산 1조원으로

이데일리

잡스 이후 9년. 팀 쿡 체제에서 애플은 시가총액이 5배 넘게 올랐다 (사진=AFP)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보겸 기자]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가 주가 급등에 힘입어 억만장자 반열에 올랐다. 그가 CEO에 오른 지 9년 만에 애플의 시가총액은 5배 넘게 늘었고, 애플 주식의 0.02%(84만7969주)를 보유한 그의 재산도 덩달아 늘었다.

10일(현지시간) 블룸버그가 집계한 억만장자 지수에 따르면 쿡 CEO의 재산 규모는 현재 10억달러(한화 약 1조1863억원)에 달한다. 최근 애플을 위시한 페이스북, 아마존 ,넷플릭스, 구글 등 이른바 ‘FAANG’의 주가 급등 덕분이다.

애플의 시가총액은 창업자인 스티브 잡스 전 CEO가 물러날 당시 3500달러 수준이었다. 그러나 현재 시총 규모는 1조9279억달러(2287조677억원)로, 미국 기업 최초로 시총 1조달러를 달성한 지 2년 만에 2조달러 달성을 눈 앞에 두고 있다.

블룸버그는 팀 쿡 CEO가 이끄는 애플이 임기 초 우려와는 달리 번창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아이폰만큼 획기적인 신제품을 발표하지는 않았지만 애플워치와 애플뮤직 등 새로운 기기와 서비스를 내놓고, 자율주행차나 증강현실(AR) 안경 등 신기술 연구의 선두에 서있다는 설명이다. 세계 경제를 휘청이게 한 코로나19 와중에도 많은 사람들의 애플 의존도는 여전히 높다.

잡스 이후 애플의 장기 전망에 신중론을 펼쳤던 후세인 칸지 혹스턴벤터 창업자는 “그 어떤 주식 가운데서도 애플 주식은 역사상 가장 위대한 현금창출기”라고 평가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