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미국 "홍콩 제조 수입품, '메이드 인 차이나' 표기할 것"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최원진 기자 = 미국이 홍콩에 대한 특별지위를 박탈하면서 오는 9월 25일(현지시간)부로 미국으로 들어오는 모든 홍콩산 제품에 대한 표기를 '메이드 인 홍콩'(Made in Hong Kong)이 아닌 '메이드 인 차이나'(Made in China)로 표기할 것을 공지했다.

11일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미 국토안보부 산하 관세국경보호청(CBP)이 이날 발표한 공고문에는 발표 45일 후 홍콩산 상품에 "원산지는 '중국'으로 반드시 표시해야 한다"고 적시됐다. 이날부터 45일 후는 9월 25일이다.

이어 CBP는 "이번 조치로 대(對)중국 관세 부과 대상 제품을 만드는 홍콩 업체들도 중국 본토 수출업체와 동일한 관세를 부과받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조치는 중국 정부가 지난달 초 홍콩 국가보안법 제정을 강행하고, 미국이 홍콩에 대한 금융·무역에 대한 특별대우를 박탈하고 난 후에 나왔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홍콩 특별대우 박탈 행정명령에 서명하면서 "홍콩은 중국과 차별된 대우를 정당화할 만큼 더 이상 자주적이지 않다"며 홍콩을 중국과 똑같이 대우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뉴스핌

중국 광둥성 광저우에 있는 한 화기 제조업체의 공장에 있는 '메이드 인 차이나' 대(對)미 수출용 제품 박스들. 2019.06.01. [사진=로이터 뉴스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wonjc6@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