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학교 개학하는데…미국서 어린이 코로나19 환자 한 달 새 90% 증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새 학년도가 시작하면서 학교들이 속속 개학하는 미국에서 최근 한 달 새 코로나19에 걸린 어린이가 90%나 증가했다는 보고서가 나왔습니다.

미 소아과학회와 어린이병원연합의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미국에서는 7월 9일∼8월 6일 사이 17만9천990명의 신규 어린이 코로나19 환자가 발생했다고 CNN 방송이 보도했습니다.

이 보고서 집계에 따르면 지금까지 미국에선 38만174명의 어린이가 코로나19에 감염됐는데 그중 절반에 가까운 47.3%가 최근 4주 새 나온 것입니다.

보고서는 또 이 기간 어린이 코로나19 환자가 그 전 4주에 비해 90% 증가했다고 지적했습니다.

AAP 감염병위원회 부회장 숀 올리리 박사는 코로나19 검사의 확대, 성인을 포함한 전 연령층에서 코로나19의 확산, 어린이들의 이동 증대 등을 어린이 환자 증가의 원인으로 꼽았습니다.

올리리 박사는 "이 바이러스가 어린이들에게 완전히 무해하다고 말하는 것은 타당하지 않다"며 "이미 불과 몇 달 만에 미국에서 90명의 어린이 사망자가 나왔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미국에서 한 해 독감으로 목숨을 잃는 어린이가 약 100명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보고서는 또 주별로 어린이 코로나19 사망자의 비율이 0∼0.4%였고, 19개 주에서는 어린이 사망자가 나오지 않았다고 집계했습니다.

AAP는 효율적인 검사 전략을 수립하고 이에 따라 학교 수업 재개와 관련해 옳은 결정을 내려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혜민 기자(khm@sbs.co.kr)

▶ SBS 뉴스, 네이버에서 편하게 받아보세요
​▶ [마부작침] '의원님 식당'에서 몰아 쓴 1,300만 원
▶ 더 깊은 인물 이야기 '그, 사람'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