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펜스 "해리스, 미국을 사회주의·쇠퇴로 이끌 것"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바이든·민주당, 급진좌파에 잠식…해리스 낙점 놀랍지도 않아"

해리스 의원엔 "축하한다. 부통령 후보 토론회서 보자" 메시지

뉴시스

[메사=AP/뉴시스]마이크 펜스 미국 부통령이 11일(현지시간) 애리조나 메사에서 열린 모르몬교 지지자 모임에서 연설한 뒤 군중에게 주먹을 들어 보이고 있다. 2020.8.12.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신정원 기자 = 마이크 펜스 미국 부통령은 11일(현지시간) 올해 미 대선 민주당 부통령 후보로 낙점된 카멀라 해리스 상원의원에 대해 "그가 미국을 사회주의와 쇠퇴로 이끌 것"이라고 악평했다.

뉴욕타임스(NYT) 등에 따르면 펜스 부통령은 이날 애리조나 메사에서 모르몬교 지지자들을 대상으로 한 유세에서 "(민주당 대선후보로 사실상 확정된) 조 바이든 전 부통령이 민주당을 좌파에 팔아넘겼다"고 비난하며 이 같이 말했다.

그는 "조 바이든과 민주당은 급진좌파에 잠식됐다"며 "세금 인상, 국경 개방, 의료 사회화, 낙태에 대한 그들의 약속을 볼 때 (바이든이 해리스를 지명한 것은) 놀랍지도 않다"고 평가절하했다.

이어 "부통령 (후보)토론회가 10월7일 유타에서 열린다는 것을 여러분 모두 알고 있을 것"이라며 "민주당 부통령 후보에게 메시지를 보낸다. 축하한다. 솔트레이크시티에서 보자"고 말했다.

바이든 전 부통령은 수 개월 간의 장고 끝에 이날 해리스 의원을 자신의 러닝 메이트로 지명했다. 해리스 의원은 미국 역사상 최초의 흑인 여성 부통령 후보다.

◎공감언론 뉴시스 jwshin@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