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틱톡의 새 주인 찾기

MLB 양키스, 트럼프 틱톡 금지 서명에도 틱톡과 계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6일 중국 소셜미디어 앱 틱톡과 거래를 금지하는 행정명령에 서명하고 시행까지 45일의 시한을 둔 바 있다. 대선을 앞두고 중국과의 경제 갈등을 부각해 지지층을 확보하려는 목적에서다.

이 행정명령으로 중국에서 아이폰 판매가 감소할 것이라는 예측과 미국에서 틱톡 활용이 현저하게 줄어들 것이라는 예측이 연일 제시됐다.

그러나 트럼프 대통령이 틱톡 금지 행정명령에 서명한 지 일주일도 되지 않은 12일, 뉴욕 양키스가 중국의 틱톡과 손을 잡았다.

미국 스포티코에 따르면,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의 양키스는 이날 중국 바이트댄스의 틱톡과 후원 계약을 체결했다.

스포티코는 양키스와 틱톡이 약 6개월 동안의 계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양키스는 이번 계약에 약 1000만달러(약 118억5000만원)를 지급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계약에 따라 틱톡과 양키스는 동반성장을 꾀할 수 있게 됐다.

틱톡은 코로나19 여파로 무관중으로 경기를 진행하는 양키스타디움에 간판을 내걸고, 양키스는 틱톡에 팀 브랜드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기 때문이다.

스포티코는 "틱톡은 젊은 팬을 끌어들이려고 노력하는 메이저리그 구단의 좋은 홍보 수단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문제는 트럼프 대통령의 틱톡 금지 행정명령이 9월 중순 내에 시행된다는 점이다.

이 행정명령이 시행되면 계약 기간이 만료되지 않았음에도 양키스와 틱톡의 계약은 종료된다.

단, 행정명령이 시행되지 않거나, 틱톡이 미국 기업에 인수되면 계약은 2년 더 유지된다.

[서윤덕 인턴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