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금값오른다' ABL생명, 골드펀드 운용자산 100억 돌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전선형 기자] ABL생명은 변액보험펀드 ‘골드펀드’가 출시 네 달 만에 운용자산 100억원을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데일리

ABL생명 건물.(사진=ABL생명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ABL생명의 ‘골드펀드’는 지난 4월 1일 운용자산 50억원으로 출발해 지난 8월 7일 100억 5937만원으로 출시 네 달 만에 2배 이상 성장했다. 출시 후 누적수익률(8월 7일 기준)은 22.58%다.

ABL생명의 골드펀드는 ABL생명이 자사 변액보험 안전자산형 펀드 라인업 강화를 위해 올해 출시한 펀드다. 금 현물을 보유하고 있는 ETF(상장지수펀드)에 40%까지 투자하고, 이 외에 금, 은, 구리 등 귀금속을 채굴하는 기업의 주식 ETF와 글로벌 채권에 일정 비율 분산 투자하는 구조로 수익성과 변동성 완화를 동시에 추구한다.

최미영 ABL생명 변액계정운용팀장은 “미국의 연방준비제도이사회(이하 연준)의 과감한 유동성 공급으로 달러 가치가 하락하고 인플레이션 기대감이 촉발되면서 골드 가격이 올해 들어 30% 이상 상승했다”며 “연준의 이러한 기조는 코로나19가 해소되기 전까지 지속될 것으로 전망돼 골드 가격의 상승세가 유지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어 “골드 펀드를 변액보험펀드 포트폴리오에 10% 수준으로 편입해 주식 및 채권형펀드와 함께 분산 투자할 것을 추천 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ABL생명은 고객들이 변액보험 펀드 포트폴리오 구성에 참고할 수 있도록 매월 자사 홈페이지에 ‘변액보험 펀드 추천포트폴리오 보고서’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펀드주치의 제도를 운영해 고객의 펀드 관련 문의나 건의사항에 신속하게 응대하고 있으며 고객이 심화 상담을 원하면 심화상담사를 연결해 전문적인 상담을 제공한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