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나이키·르까프·푸마 운동화가 덜 미끄럽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자료=한국소비자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문채석 기자]한국소비자원은 나이키, 르까프, 푸마가 만든 운동화가 다른 회사 제품보다 미끄럼 저항 기능이 우수했다고 12일 밝혔다.


소비자원은 8개 러닝화 제품의 기능성, 내구성, 안전성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나이키 '레전드 리액트2', 뉴발란스 'M680LK6', 르까프 '에어로런', 리복 '리퀴펙트 180 SPT AP', 스케쳐스 'MAX CUSHIONING PREMIER', 아디다스 '이큅먼트 10 EM', 아식스 'GT-2000 8', 푸마 'SPEED SUTAMINA'를 조사했다.


모든 제품이 유해물질 함유 여부와 의무 표시 사항 관련 기준을 만족시켰다. 안전성과 표시 사항도 모든 제품이 기준을 충족시켰다. '전기용품 및 생활용품 안전관리법'이 규정하는 유해물질 함유 여부와 표시 사항 등을 잘 지켰다.


다만 발바닥의 압력과 무릎 피로도, 미끄러지지 않는 정도, 내마모성, 접착 강도 성능은 제품마다 달랐다.


미끄럼 저항은 나이키, 르까프, 푸마 3개 제품이 상대적으로 우수했다. 젖은 바닥에서 다른 제품보다 덜 미끄러진 것으로 나타났다.


착화감은 나이키, 스케쳐스 2개 제품 성능이 좋았다. 발바닥에 전해지는 압력이 낮았다.


무릎 피로도는 아디다스 제품이 가장 낮았다. 달리기를 할 때 무릎이 받는 부하가 작았다.


안감의 내구성은 리복과 스케쳐스 2개 제품이 소비자원의 자체 섬유제품 권장 품질기준에 못 미쳤다. 그만큼 쉽게 닳는다는 뜻이다.


바닥창(겉창)은 나이키, 뉴발란스, 리복, 아디다스, 아식스 5개 제품의 내구성이 우수했다. 1만번 마모 실험을 했더니 겉창이 쉽게 닳지 않아 중창이 노출되지 않았다.


나이키 제품의 접착 강도 품질이 가장 우수했다. 러닝화의 접착 부위가 얼마나 튼튼한지를 실험한 결과다.


한은주 소비자원 섬유고분자팀장은 "소비자원은 소비자의 합리적인 소비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운동화 제품에 대한 안전성 및 품질 비교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세종=문채석 기자 chaeso@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