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미국서 ‘빈 의자’ 찍힌 운전면허증 발급 해프닝…당사자 “덕분에 크게 웃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신문 나우뉴스]

서울신문

미국서 ‘빈 의자’ 찍힌 운전면허증 발급 해프닝…당사자 “덕분에 크게 웃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미국에서 한 여성이 자신의 운전면허를 갱신하고 나서 새로 받은 면허증 속 사진을 보고 깜짝 놀란 사연이 전해졌다. 자신의 얼굴이 찍혀 있어야 할 사진 속에 빈 의자만 덩그러니 있었기 때문.

12일(이하 현지시간) CNN 등 현지매체에 따르면, 테네시주(州)에 사는 제이드 도드는 지난 6일 우편으로 자신의 얼굴이 찍힌 사진 대신 빈 의자 사진이 담긴 운전면허증을 받았다.

이에 대해 도드는 현지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새로 온 운전면허증 속 사진을 보고 이날 점심을 먹기 위해 함께 있었던 어머니에게 ‘이건 봐야 해, 이건 말도 안 돼’라고 말했었다”고 회상했다.

이에 따라 그녀는 곧바로 테네시주 차량국(DMV) 사무소에 연락했다. 그런데 전화를 받은 여성 상담원은 그녀가 “면허증을 수정해야 한다”라고 말했을 때 믿지 않았던 것으로 전해졌다.

하지만 그녀가 자초지종을 설명하자 여직원은 시스템상에서 그녀의 면허증 사진을 찾아보고는 “처리하려면 상사를 불러와야 한다”고 답하며 태도를 바꿨다는 것.

그녀는 최근 온라인을 통해 운전면허 갱신 수속을 마쳤다. 상급기관인 테네시주 안전·국토안보국(DSHS)의 공보관 웨스 모스터는 “고객이 몇 년 전 사무소에서 면허증 발급 수속을 밟았을 때 잘못 저장된 사진이 파일의 마지막 부분에 들어가는 바람에 새 면허증으로 쓰이고 말았다”고 해명했다.

모스터 공보관은 또 “담당 부서에서는 그녀의 요청을 파악하고 즉시 사진을 수정하고 실제 사진을 집어넣은 새 면허증을 재발급했다”고 말했다.

도드는 이번 해프닝에 화를 내기보다 오히려 크게 웃었다. 그녀는 인터뷰에서 “코로나19의 확산으로 가라앉았던 기분이 밝아졌다”고 말했다.

그녀는 또 이번 일을 지인들과 공유하기 위해 SNS상에 게시했는데 게시물이 순식간에 확산해 낯선 사람들에게서도 이를 패러디한 사진이 속속 전해지고 있다고 밝혔다.

다음 날 직장에 출근하자 상사도 재미 삼아 사무실에 있는 의자를 가리키며 “이게 도드 씨인 줄 알았다. 오늘 아침에는 이 의자를 보고 손 흔들어 인사했다”고 농담을 걸어왔다고 그녀는 덧붙였다.

사진=제이드 도드/페이스북

윤태희 기자 th20022@seoul.co.kr



    ▶ 재미있는 세상[나우뉴스]

    ▶ [페이스북]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