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HK이노엔, 탈모·두피케어 시장 진출… ‘스칼프메드’ 브랜드 론칭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동아일보

HK이노엔 스칼프메드 제품 이미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전문의약품과 음료에 이어 더마 화장품 시장에 진출하면서 사업영역 확대를 꾀하고 있는 HK이노엔(HK inno.N, 구 CJ헬스케어)이 탈모·두피케어 시장에도 진출한다.

HK이노엔은 12일 탈모·두피케어 전문 브랜드 ‘스칼프메드’를 론칭한다고 밝혔다. 스칼프메드는 탈모케어 ‘레드캡슐’과 두피 진정 ‘그린캡슐’, 수분공급 ‘블루캡슐’ 등 총 3가지 라인으로 구성됐다.

가장 먼저 선보이는 레드캡슐 시리즈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탈모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되는 기능성 화장품으로 인정받은 제품이다. 탈모 관리와 관련된 특허 기술도 적용됐다고 전했다. 특허소재 중 하나인 ‘레드캡슐바이옴’은 탈모케어 시장에서 효능이 입증된 마이크로바이옴 기술을 사용했다. 6가지 항산화 소재 조합으로 스트레스성 탈모 방지에 대한 특허를 취득했다고 HK이노엔은 설명했다. 또한 나노 캡슐레이션 특허 기술 공법도 접목됐다. 이 기술은 각 소재들을 나노 사이즈로 농축해 캡슐에 담아 두피와 모발이 영양분을 충분히 흡수하도록 돕는다.

HK이노엔 관계자는 “스칼프메드는 마이크로바이옴 기술과 함께 24시간 동안 은은한 향이 지속되는 기술을 적용한 차별화된 브랜드”라며 “HK이노엔 제약 연구 역량과 한국콜마 퍼스널케어 개발 역량 시너지를 통해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헤어케어 시장을 선도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HK이노엔에 따르면 국내 헤어케어 시장은 약 1조1000억 원 규모다. 작년에는 전체 시장이 전년 대비 7%가량 성장했다. 특히 전체 시장의 21% 비중을 차지하는 기능성 탈모완화 제품 시장은 31% 성장하면서 시장을 이끌고 있다. HK이노엔은 레드캡슐 시리즈 제품을 이달 주요 온라인몰과 백화점에서 선보이고 향후 유통망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HK이노엔은 지난 6월 모기업인 한국콜마와 시너지를 통해 병·의원용 더마 화장품 브랜드 ‘클레더마’를 론칭한 바 있다.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

ⓒ 동아일보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