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LG 류중일 감독 "임찬규, 무안타 무실점으로 잘 던졌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잠실, 신원철 기자] LG 트윈스는 12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린 '2020 신한은행 SOL KBO리그' KIA 타이거즈와 경기에서 8-0으로 완승하며 3연패에서 벗어났다. 0.5경기 차까지 좁혀졌던 KIA와 차이는 1.5경기로 다시 벌어졌다.

임찬규가 5이닝을 무안타 무실점으로 막았다. 볼넷 4개를 허용하면서 투구 수가 불어났지만 피안타를 내주지 않은 덕분에 5이닝을 버틸 수 있었다. 탈삼진은 올 시즌 1경기 최다인 9개를 기록했다. 시즌 8승(4패)을 거뒀다.

임찬규에 이어 진해수(⅔이닝)-정우영(1⅓이닝) 필승조가 2이닝 무실점을 합작했다. 점수 차가 더 벌어진 8회에는 송은범이, 마지막 9회는 이정용이 마운드를 지키며 무실점 완승을 도왔다.

타자들은 2회 집중력이 빛났다. KIA 에이스 애런 브룩스를 상대로 2회에만 5안타 1볼넷을 집중하면서 5점을 빼앗았다. 지난 6일 8이닝 동안 단 1득점으로 묶였지만 12일 빅이닝으로 설욕에 성공했다.

오지환과 김현수, 김민성과 정주현이 멀티히트를 기록했다. 로베르토 라모스는 4경기 만에 볼넷을 얻었고, 8회에는 밀어친 타구로 시프트를 깨고 안타를 만들었다.

경기 후 류중일 감독은 "선발 임찬규가 5이닝을 무안타 무실점으로 잘 던져줬다. 공격에서는 초반에 타자들이 집중력을 높여 상대 에이스를 공략했다"고 밝혔다.

스포티비뉴스=잠실, 신원철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