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김준태 만루포' 롯데, 8월 무패…6위 도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프로야구 롯데가 김준태의 만루포를 앞세워 선두 NC를 8대 4로 꺾었습니다.

전준우의 2타점 적시타로 역전에 성공한 롯데는 6회 사실상 승부를 결정지었습니다.

노아웃 만루 기회에서 타석에 선 김준태가 NC 선발 루친스키의 초구를 그대로 받아쳐 오른쪽 담장을 넘기는 만루포를 쏘아 올렸습니다.

김준태의 데뷔 첫 그랜드슬램을 앞세워 선두 NC를 꺾은 롯데는 KT를 제치고 6위에 올라섰습니다.

8월, 7경기에서 6승 1무로 돌풍의 중심에 서게 된 롯데는 상위권 도약에 도전합니다.

키움은 연장 10회 터진 이정후의 데뷔 첫 끝내기 홈런으로 한화를 3대 2로 꺾었습니다.

시즌 13호 홈런을 기록한 이정후는 2안타 경기를 펼치며 KT 로하스를 제치고 안타 부문 단독 선두에 올랐습니다.

SK는 최정·최항 형제의 활약 속에 11대 2, 올 시즌 KT 첫 승리를 거뒀습니다.

3회, 최항의 2타점 적시타에 이어 최정이 왼쪽 담장을 넘기는 석점 포를 쏘아 올리며 기선을 제압했습니다.

두산은 24안타를 몰아치며 삼성을 15대 8로 눌렀습니다.

김재환이 홈런 포함 4타점, 페르난데스와 오재일이 6타점을 합작하며 맹활약했습니다.

LG는 5이닝 노히트로 호투한 선발 임찬규의 활약 속에 삼성을 8대 0으로 꺾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김정우 기자(fact8@sbs.co.kr)

▶ SBS 뉴스, 네이버에서 편하게 받아보세요
​▶ [마부작침] '의원님 식당'에서 몰아 쓴 1,300만 원
▶ 더 깊은 인물 이야기 '그, 사람'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