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새벽 음주차량 덮친 마라톤대회…‘안전 소홀’ 관계자 2명 검찰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신문

이천서 음주운전 사고로 마라톤 참가자 3명 숨져 - 9일 오전 3시 30분께 경기 이천시 신둔면 편도 2차로 도로에서 도로 가장자리를 달리던 마라톤 대회 참가자 3명이 음주운전 차량이 치여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사진은 사고 현장. 2020.7.9 경기도소방재난본부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지난달 새벽 도로에서 마라톤을 하던 참가자 3명이 음주운전 차량에 치어 사망한 사고와 관련해 해당 마라톤 대회를 주최한 임원 2명이 안전조치를 제대로 하지 않은 혐의로 곧 검찰에 송치된다.

경기 이천경찰서는 대한울트라마라톤연맹 임원 A씨(50대) 등 2명을 업무상과실치사상 혐의로 입건해 검찰에 기소의견으로 송치할 예정이라고 12일 밝혔다.

A씨 등은 지난달 5일부터 진행된 ‘2020 대한민국 종단 537㎞ 울트라마라톤’ 대회 과정에 차량 통제 등 참가자들에 대한 안전조치를 소홀히 한 혐의를 받고 있다.

대회 닷새째이던 지난달 9일 새벽 이천 신둔면 수광리의 한 도로에서 음주운전을 한 30대 B씨의 차량에 치인 대회 참가자 3명이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사고 당시 이천시 관내에 모두 55명의 선수가 달리고 있었지만, 대회 주최 측은 단 1명의 안전요원도 배치하지 않았던 것으로 조사됐다.

경찰 관계자는 “총 75명이 참가한 대회에서 선두와 후미 간 거리가 70㎞가량, 시간상으로는 약 17시간 차이가 나면서 사실상 제대로 된 안전 통제가 이뤄지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사고를 낸 B씨는 지난달 10일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위험운전치사 혐의로 구속됐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 밀리터리 인사이드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