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30 (토)

공지영 “전남편 음란사진 협박” vs 김부선 “정중한 사과 원해”

댓글 3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 김나영 기자

작가 공지영과 배우 김부선이 또 한 번 설전을 벌이고 있다.

공지영은 지난 1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더 얽히지 않으려 피했지만 우리 아이들을 위해 대답한다”며 “세번째 이혼을 한지 16년이 지났다. 내 전남편인 그가 어떤 여배우(김부선)와 섬싱이 있었던 걸 최근 알았다”고 밝혔다.

이어 “둘 사이에 무슨 문자와 사진이 오갔나 보다. 아니면 일방적으로 보냈는지, 나는 당연히 전혀 모른다”며 “그녀가 내 전남편이 자신에게 보낸 음란사진을 공개한다고 내게 협박을 해 왔던 것이 거의 일년전이었다”고 말했다.

매일경제

작가 공지영과 배우 김부선이 또 한 번 설전을 벌이고 있다. 사진=DB, 김영구 기자


공지영은 “(사진이 공개되면) 전 남편 사이에서 낳은 우리 아이가 타격을 입을 테니 그걸 막으려면 (2018년에 벌어진 ‘여배우 스캔들’ 사건 관련) 녹음 유출에 대해 자기와 딸에게 공개 사과하라고 했다”라며 “당연히 개인적으로 사과를 백만번도 더 했지만 그녀는 당시 공개로 발언해줄 것을 요청했고 나는 지금 시기가 좋지 않겠다고 빌었다”고 털어놓았다.

또 “아이를 보호해야한다는 생각에 필사적으로 그녀에게 대답했고 달랬다. 그러나 새벽마다 보내는 문자를 견디다 못해 그녀를 차단했다”며 “내 아이를 위해 막으려 애썼으나 생각해보니 부질없는 짓이었다. 아이도 이제 성인이니 알아서 해석하리라 믿는다”고 입장을 밝혔다.

그러자 김부선은 12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공씨와의 나눈 것으로 추정되는 메신저 대화를 공개하며 “협박과 요청의 차이. (공씨가) 협박했다는 내용은 이렇다”고 억울함을 토로했다.

공개된 메신저 대화에서 김부선은 “샘(공지영)은 회복 못 할 상처를 우리 모녀에게 남겼고, 덕택에 제 딸이 입국해 샘의 녹취 유출 사건으로 끝내 돌아오지 못할 관계, 심각한 상황이 되었습니다. 저는 적어도 선생님처럼 몰래 녹취하여 유출하거나 타인과 공유하거나 그런 짓 안 합니다”라며 “샘 SNS에 간략하게라도 내 딸에게, 제게 사과 정중하게 정직하게 해주세요. 저와 내 딸은 지독한 피해자입니다. 능력이 된다면 우리모녀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게 적절한 조치 부탁드립니다”고 말했다. mkculture@mkculture.com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