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유한킴벌리, 시니어 일자리·비즈니스 플랫폼 출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계일보

유한킴벌리가 함께일하는재단과 협력해 세번째 공유가치창출(CSV) 모델인 시니어 소셜 벤처 ‘임팩트 피플스’를 출범한다고 12일 밝혔다.

‘임팩트 피플스’는 시니어 일자리·비즈니스 플랫폼 기업이다. 유한킴벌리와 함께일하는재단, 한국노인인력개발원, 한국시니어클럽 서울지회 등의 협력과 유한킴벌리 시니어사업부의 디펜드 시니어 일자리기금 등을 바탕으로 설립됐다.

주요 사업으로는 △공공기관과 대기업 협력 시니어 일자리 창출 사업 △시니어 이커머스 사업 △시니어 패널과 연계된 시니어 전문 리서치 사업 등을 추진한다.

향후 5년간 시니어 일자리 1만개 창출, 회원 30만명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다. 코로나19 여건 속에서도 설립과 동시에 대기업, 정부와의 일자리 협력이 본격화되고 있으며, 유한킴벌리와도 시니어사업부와 협력을 추진하고 있다.

유한킴벌리는 지난 2012년부터 디펜드 매출의 일부를 시니어 일자리 기금으로 기탁해 함께일하는재단 등과 협력해 시니어일자리 창출과 시니어비즈니스 기회 확장의 공유가치창출 활동을 추진해 왔다.

유한킴벌리 최규복 사장은 “다가올 초고령사회는 국가적 과제이자 기업의 과제이기도 하므로 기업이 비즈니스 관점에서 전략적으로 해법을 찾는 것도 중요하다”며 “이런 의미에서 시니어 소셜 벤처 임팩트 피플스가 시니어 일자리 창출과 시니어 비즈니스의 새로운 기회 창출의 좋은 모델이 되어 초고령사회의 좋은 해법을 제시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기환 유통전문기자 kkh@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