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부산 사하구지역 13~14일 모든 학교 원격수업 전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부산=뉴스핌] 남경문 기자 = 부산시교육청은 13일 코로나19 확진자가 집중 발생하고 있는 사하구지역 유·초·중·고·특수학교 등 모든 학교에 대해 감염병 확산 방지 및 학생 안전을 위한 선제적 예방조치 차원에서 이날부터 오는 14일까지 이틀간 원격수업으로 전환한다고 밝혔다.

뉴스핌

부산시교육청 전경[사진=부산시교육청]2020.01.14 news2349@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는 부산 사하구 학력인정 부경보건고등학교 병설 부경중학교와 감천항 관련 확진자 등 사하지역을 중심으로 코로나19가 확산되고 있는 경향을 보임에 따라 감염병 전문가, 부산시, 교육부 등과 협의를 거쳐 내린 조치다.

부산 사하구지역 학교 가운데 12일 현재 방학에 들어가지 않은 학교는 유치원 26개원, 중학교 10개교, 고교 10개교, 특수학교 1개교 등 모두 47개교(원)이다.

이들 학교가 13~14일 원격수업으로 전환되면 주말과 공휴일이 낀 17일까지 5일간 대인간 접촉을 최소화할 수 있다.

시교육청은 이 기간동안 학생 돌봄이 어려운 학부모들을 위해 유·초 긴급 돌봄을 운영하되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도록 당부했다.

학교에서는 학생들이 다중이용시설 이용을 자제하고, 가정에서도 방역수칙을 준수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평생교육시설 부경보건고 병설 부경중학교 성인반 확진자 6명 중 4명, 경성전자고 확진학생 1명, 부산기계공고 확진학생 1명이 사하구지역 거주자다.

news2349@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