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CJ ENM, GS리테일과 '디지털 콘텐츠 IP' 업무 협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투데이

이투데이

CJ ENM이 13일 GS리테일과 자사 디지털 콘텐츠 및 보유 IP 활용에 대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협약식에는 CJ ENM 김도한 다이아 티비 사업부장과 GS리테일 MD본부장 김종수 전무를 비롯한 양사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CJ ENM의 디지털 콘텐츠와 GS리테일이 보유한 편의점, 수퍼마켓, H&B(헬스앤뷰티)스토어, 온라인쇼핑몰 등 온·오프라인 유통망을 활용한 상품을 기획하고 유통모델을 발굴하는 등 상품 판매 촉진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협약은 콘텐츠와 유통업계 각각 선두업체 간의 전략적 협업 사례로, 스토리기반의 차별화된 상품개발 및 신개념의 유통/마케팅 협업모델을 구축해 디지털 콘텐츠 소비층 및 1인 가구 등 양사의 핵심 타겟층에게 새로운 형태의 고객가치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CJ ENM의 디지털 IP가 GS리테일의 유통망과 상품개발력을 만나 콘텐츠 가치를 확대하고, 디지털 커머스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보인다.

CJ ENM 김도한 다이아 티비 사업부장은 “유통 선도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빠르게 변하고 있는 디지털 소비 트렌드에 맞춘 차별화된 콘텐츠 커머스를 선보이겠다”며 “자사 디지털 콘텐츠와 온·오프라인 유통망 간 시너지를 통해 MZ세대 영향력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종수 GS리테일 MD본부장은 “업계를 선도하는 유통강자 GS리테일과 글로벌 콘텐츠 기업 CJ ENM이 손잡고 구축한 신개념 협업모델을 통해 큰 시너지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GS리테일은 전국 1만 5천여개에 달하는 온·오프라인 유통인프라 및 차별화된 상품기획 역량으로 국내 유통문화 발전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투데이/이재훈 기자(yes@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Copyrightⓒ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