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6 (화)

이슈 차세대 스마트폰

MS도 내달 폴더블폰 ‘서피스듀오’ 출시… 가격은 166만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MS)가 다음 달 좌우로 화면이 펼쳐지는 형태의 폴더블 스마트폰 '서피스 듀오(Dou)'를 내놓으며 폴더블폰 경쟁에 뛰어든다고 경제매체 CNBC가 1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MS는 다음 달 10일 화면이 2개인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서피스 듀오를 미국에서 출시한다고 이날 발표했다. 가격은 1399.99달러(약 166만원)부터 시작한다. 서피스 듀오는 화면이 360도까지 펼쳐지는 폴더블폰으로 나란히 붙은 2개의 화면에 각각 다른 앱(응용프로그램)을 띄워 실행할 수 있다.

조선비즈

마이크로소프트의 폴더블 스마트폰 '서피스 듀오'. /마이크로소프트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아마존의 전자책 '킨들'을 실제 책처럼 양쪽 화면에 나란히 페이지를 띄워 이용할 수 있고, MS의 사무용 앱인 오피스 365는 이 새로운 폼팩터(하드웨어의 특징적 크기·형태)에 맞춰 자동으로 더 많은 콘텐츠를 보여준다.

일례로 아웃룩을 띄우면 한쪽 화면에는 받은 편지함이, 다른 화면에는 개별 메일의 내용이 나타나는 식이다. 또 2개 화면 전체를 이용해 TV를 보거나 한 화면으로는 유튜브를 보면서 다른 화면으로는 슬랙 같은 영상통화 프로그램을 돌릴 수 있다.

MS는 서피스 듀오에서 2개 화면이 나란히 맞물려 돌아가고, 두 화면이 동일한 색조를 유지하도록 설계했다고 밝혔다.

다만 AP(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는 최신형이 아니다. 대부분 스마트폰이 이미 퀄컴의 스냅드래곤 865+를 쓰는데 이 제품에는 스냅드래곤 855가 탑재됐고, 5세대 이동통신(5G) 대신 4G LTE를 지원한다.

모바일 결제를 위한 근거리무선통신(NFC) 기능이나 무선충전 기능도 탑재되지 않았다.
MS는 그동안 스마트폰 시장에서 고전해왔다. 특히 초기엔 자사의 독자 모바일 운영체제(OS)를 쓰면서 다양한 앱 생태계 접근이 제한된 점이 걸림돌이 됐다.

안드로이드 OS를 채택한 서피스 듀오는 방대한 안드로이드 앱을 이용할 수 있는 데다 2개 화면을 통해 새로운 사용자 체험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저장용량이 128GB인 제품은 1399.99달러, 256GB인 제품은 1499.99달러(약 178만원)로 가격이 책정됐다.

황민규 기자(durchman@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