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듣도 보도 못한 장관" 20만명 또 넘긴 '추미애 탄핵' 청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탄핵을 요구하는 내용의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글이 20만명 이상의 동의를 받았다. 이에 따라 청와대는 공식 답변을 내놓을 전망이다. 추 장관 해임 청원에 이미 청와대가 ‘불가’ 입장을 밝혔고, 국회 탄핵소추안도 한차례 부결됐지만 또 다시 추 장관 탄핵 요구가 나온 것이다.
조선일보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지난달 14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올라온 ‘추미애 장관 탄핵’ 청원은 마감일인 13일 오후 참여 인원이 21만3000명을 넘어서 청와대의 공식 답변 요건(20만명 이상 참여)을 채웠다.

청원인은 이 글에서 “(추 장관은) 대통령 위신과 온 국민을 무시하고 마치 자기가 왕이 된 듯(한다)”이라며 “검사장이나 검찰총장이 (자신의 명을) 거역한다며 안하무인”이라고 했다. 이어 “역대 저런 법무장관은 보지도 듣지도 못했다”며 “이번 기회에 탄핵을 청원한다”고 했다.

청와대는 지난 3월엔 추 장관 해임 청원에 대해 ‘불가’ 답변을 했었다. 청원인은 ‘검찰 인사의 문제점’을 들며 추 장관 해임을 요구했으나, 청와대는 “인사에 문제가 없다”고 했다.

국회에선 지난 7월 미래통합당과 국민의당이 추 장관 탄핵소추안을 제출해 본회의 표결에 부쳤으나, 재석 292명 중 찬성 109명, 반대 179명, 기권 4명으로 부결됐었다.

[최연진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