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볼보, 강렬한 디자인과 성능, 그리고 안전을 더한 한정 사양, XC90·XC60 T8 R-디자인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국일보

볼보자동차코리아가 강렬한 디자인과 높은 품질, 그리고 뛰어난 성능과 안전을 겸비한 볼보 XC90·XC60 T8 R-디자인을 출시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볼보자동차코리아가 13일, 서울 성동구 레이어 10에서 XC90와 XC60의 T8 R-디자인 한정판 에디션을 공개하고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했다.

이번에 공개된 XC90와 XC60의 R-디자인은 지난 2014년에 선보인 볼보자동차의 새로운 트림 레벨 전략 아래 등장한 'R-디자인'의 최신 사양이다. 특히 모터스포츠 및 역동적인 성능에서 영감을 얻은 스포티한 실루엣과 디테일링, 민첩한 반응을 제공하는 응답성과 제어성능을 특징으로 하고 있어, 볼보의 가치와 즐거움을 더욱 강조한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XC90, XC60 T8 R-디자인 에디션은 R-디자인 특유의 대담한 디자인 디테일과 운전자를 위한 첨단 편의사양, 시스템 합산 405마력의 강력한 성능을 제공하는 PHEV 파워트레인은 물론이고 볼보의 인텔리세이프(IntelliSafe) 등을 갖춘 한정판 모델이다.
한국일보

볼보 XC90·XC60 T8 R-디자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한 감성의 R-디자인

R-디자인 에디션의 외관 및 내부는 역동적인 성능에서 영감을 얻은 새로운 디테일이 반영됐다. XC90 및 XC60 모두 전면부는 ‘토르의 망치(Thor 's Hammer)’로 불리는 시그니처 LED 헤드라이트와 더불어 R-디자인 전용 메쉬 그릴과 블랙 하이글로시 데코를 통해 강인한 이미지를 완성했다.

측면부는 블랙 하이글로시 처리된 사이드 미러 커버와 윈도우 데코, 루프레일과 더불어 대담하면서 기술적인 실루엣을 선보이는 20인치(XC60 R-디자인) 또는 22인치(XC90 R-디자인) 블랙 다이아몬트 컷 알로이 휠이 탑재된다.

이와 함께 외관 색상은 브라이트 실버, 오스뮴 그레이, 썬더 그레이 메탈릭을 옵션으로 제공하며, XC60 R-디자인에디션는 버스팅 블루 메탈릭을 독점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한국일보

볼보 XC90·XC60 T8 R-디자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운전자 중심의 R-디자인 인테리어

R-디자인 에디션의 실내는 메탈 메쉬 데코 인레이로 마감처리된 대시보드 및 센터콘솔로 현대적인 감성을 강조했다.

여기에 운전의 재미를 고무시키는 R-디자인 전용 레더 스포츠 스티어링 휠과 스포츠 페달이 탑재된다. 특히 조절 가능한 시트 쿠션 확장 기능을 갖춘 레더와 직물 또는 누벅 혼합의 R-디자인 전용 시트는 도로의 모든 비틀림과 회전에서도 탁월한 지지력을 제공한다.

여기에 도로 표시 정보를 제공하는 12.3 인치 디지털 디스플레이 인스트루먼트 클러스터와 9인치 터치 스크린 센서스(Sensus), 헤드업 디스플레이(HUD)는 운전자에게 직관적인 지침을 제공한다.

특히 명확히 표시된 도로에서 앞 차와의 간격을 사전 설정된 일정한 간격으로 유지하며 최대 140km/h까지 주행이 가능한 첨단 운전자 보조기술인 ‘파일럿 어시스트 II(Pilot Assist II)’ 역시 기본으로 갖췄다.
한국일보

볼보 XC90·XC60 T8 R-디자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간 중심의 새로운 주행경험

볼보자동차의 인간 중심 철학은 R-디자인 에디션에도 반영됐다.

초미세먼지까지 감지하는 PM 2.5 센서와 미립자 필터가 탑재된 어드밴스드 공기청정(AAC, Advanced Air Cleaner) 기능이 포함된 클린존 인테리어(Clean Zone Interior)가 기본 적용된다. 여기에 7인승 모델인 XC90 R-디자인 에디션은 4-구역 독립 온도 조절 시스템과 3열 공조장치까지 갖췄다.

이와 함께 볼보자동차를 위해 특별히 개발한 하만카돈(Harman Kardon) 프리미엄 사운드가 적용됐다. 최대 600와트(watts) 출력의 다중 채널 디지털 앰프로 구동되는 14개 스피커를 통해 강력하고 매력적인 서라운드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디지털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애플 카플레이/안드로이드 오토 등 최신의 인포테인먼트 어플리케이션 지원과 함께 15W 스마트폰 무선충전과 2개의 뒷좌석 USB 타입-C 포트가 새롭게 추가됐다.
한국일보

볼보 XC90·XC60 T8 R-디자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폭발적인 성능의 R-디자인

XC90 및 XC60 R-디자인 에디션은 T8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트윈 엔진과 8단 자동 기어트로닉 변속기, 사륜구동(AWD) 시스템의 조합으로 출시된다.

T8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트윈 엔진은 수퍼차저와 터보차저가 결합된 직렬 4기통 가솔린 엔진과 65 kW 전기모터, 11.8 kWh 리튬이온 배터리로 구성된 파워트레인이다. 최고 출력 총 405마력(가솔린 엔진 318마력+모터 87마력), 최대 토크 40.8kg.m(2,200-5,400rpm)의 강력한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1회 충전시 주행 가능 거리는 각각 XC90 R-디자인 30km, XC60 R-디자인 33km이다. (단, 주행 환경에 따라 상이)

여기에 코너링 시 즉각적인 핸들링과 롤 감소를 위해 보다 견고한 스프링과 댐퍼 설정을 갖춘 첨단 섀시와 함께 4륜 구동(Constant AWD), Eco 주행(Pure), 평상시 주행(Hybrid), 자신이 선호하는 주행 특성(Individual), 스포츠 주행(Power), 비포장 도로(Off Road) 등 총 6가지 주행 모드를 즐길 수 있는 드라이브 모드 셀럭터까지 탑재된다.
한국일보

볼보 XC90·XC60 T8 R-디자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교통사고 사망자 및 심각한 부상자 제로(Zero)를 목표로 하는 안전의 리더십

볼보자동차의 역사는 곧 자동차 산업에 있어 안전의 역사와도 같다. 이에 따라 XC90 R-디자인, XC60 R-디자인에는 첨단 안전 시스템인 ‘인텔리세이프(IntelliSafe)’가 표준 안전 장비로 제공된다.

전면 글라스 상단에 위치한 ADAS(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를 기반으로 도로 위 사고를 유발하는 광범위한 잠재적 시나리오를 완화할 수 있도록 돕는 첨단 운전 보조 기술이다.

조향 지원이 포함된 시티 세이프티(City Safety)는 도로 위 차량과 사이클리스트, 보행자 및 큰 동물을 식별하여 사고가 예상되는 상황에서 자동 제동 기능 및 충돌 회피 시스템을 통해 충돌을 피하거나 완화할 수 있도록 돕는다.

여기에 ‘도로 이탈 완화 기능(Run-off Road Mitigation)’과 ‘반대 차선 접근 차량 충돌 회피 기능(Oncoming Lane Mitigation)’, ‘사각지대 정보 시스템(Blind Spot Information)’, ‘액티브 하이빔 컨트롤’ 등 첨단 안전 기술이 모두 기본 장착됐다.

XC90·XC60 T8 R-디자인 한정판 에디션과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정보는 전국 27개 볼보자동차 전시장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본격적인 고객 인도는 9월부터 이뤄질 예정이다.

덧붙여 업계 최고 수준인 5년 또는 10만km 무상 보증 및 소모품 교환 서비스를 기본 제공하며 판매가격은 XC90 R-디자인이 9,290만원, XC60 R-디자인이 7,100만원으로 책정됐다.

모클 김학수 기자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