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추미애 법무부 장관 탄핵” 청와대 국민청원 동의 20만 넘어

댓글 5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신문

검사장급 이상 간부 인사가 발표된 7일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경기도 정부과천청사 법무부를 나서고 있다. 2020.8.7.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탄핵을 요구하는 내용의 국민청원이 20만명 이상의 동의를 받았다.

지난달 14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추미애 장관 탄핵’이라는 제목으로 올라온 게시글은 청원 마감일인 13일 오후 참여 인원이 20만명을 넘어서 공식 답변 요건을 채웠다.
서울신문

사진=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청원인은 청원 글에서 “(추 장관은) 대통령 위신과 온 국민을 무시하고 마치 자기가 왕이 된 듯(하다)”이라며 “검사장이나 검찰총장을 (자신의 명을) 거역한다고 하면서 안하무인”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역대 이런 법무부 장관은 보지도 듣지도 못했다”며 “그래서 이번 기회에 탄핵을 청원한다”고 덧붙였다.

해당 청원이 20만명 이상의 동의를 받은 만큼 청와대는 공식 답변을 낼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앞서 청와대가 유사한 내용의 청원에 답을 한 바 있는 만큼 유사한 답변을 내놓을 것으로 보인다.

강정수 청와대 디지털소통센터장은 지난 3월 11일 추 장관 취임 후 단행한 검찰 인사 등을 이유로 추 장관을 해임해 달라는 내용의 청원에 “검찰 인사에는 문제가 없다”고 답변했다.

한편, 추 장관에 대한 탄핵소추안은 이미 국회 본회의에서 부결된 바 있다. 지난달 23일 미래통합당과 국민의당이 제출한 추 장관의 탄핵소추안은 국회 본회의에서 표결에 부쳐졌지만 재석 292명 중 찬성 109명, 반대 179명, 기권 4명으로 부결됐다.

임효진 기자 3a5a7a6a@seoul.co.kr

▶ 밀리터리 인사이드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