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충남 금산 인삼밭 찾은 정 총리 "자식 같은 농산물인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특별재난지역 선포 비롯해 방책 강구할 것"

뉴시스

[서울=뉴시스]박진희 기자 = 정세균 국무총리가 13일 오후 집중호우 피해 현장인 충남 금산군을 찾아 용담댐 방류로 인한 침수 피해를 본 인삼밭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문화체육관광부 제공) 2020.08.13. 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홍지은 기자 = 정세균 국무총리는 13일 오후 충청남도 금산을 찾아 수해 피해 현장을 방문했다.

금산은 지난달 28일부터 이어진 집중호우로 막대한 침수 피해를 입은 곳이다. 특히 지난 8∼9일 용담댐이 방류량을 크게 늘리면서 하천 제방 유실, 주택 92호 침수, 주민 233명 대피, 인삼 200㏊를 비롯해 농경지 471㏊에 침수 피해가 발생했다.

정 총리는 "댐이 경우에 따라서는 우리에게 어려움을 줄 수도 있다"며 "지금은 군민들이 걱정을 많이 한다고 들었다. 자초지종 잘 확인해야 과실을 알 수 있겠지만 혹시 어떤 잘못 있었는지 없었는지 (살펴 보고) 있었다면 앞으로 함께 지혜를 모아야겠다"고 말했다.

이어 "금산은 인삼의 고향"이라며 "짧게는 4년, 길게는 6년, 자식 같은 농산물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참으로 고통이 크실 것으로 생각한다"며 주민들을 위로했다.

뉴시스

[서울=뉴시스]박진희 기자 = 정세균 국무총리가 13일 오후 집중호우 피해 현장인 충남 금산군을 찾아 용담댐 방류로 인한 침수 피해를 본 인삼밭을 방문해 대민지원에 나선 군 장병을 격려하고 있다. (사진=문화체육관광부 제공) 2020.08.13. 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러면서 "특별재난지역 선포를 비롯해 잘 의논해서 방책을 강구하겠다"며 "이 걸음이 헛되지 않게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정 총리는 수해 복구를 돕는 장병들을 격려한 후 전북 진안으로 이동해 수해 현장을 점검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rediu@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