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트럼프 "홍콩, 국제 금융 중심지로 성공 못해...지옥으로 갈 것"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 중국 통제 강화 홍콩 "완전히 망가질 것"

"수천명 천재 운영 홍콩, 중국 치하서 성공 못해"

"세계 금융 중심지 역할 능력 잃게 돼"

아시아투데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3일(현지시간) 홍콩 국가보안법(홍콩보안법)으로 홍콩이 국제 금융 중심지로 성공할 수 없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사진은 홍콩 국가보안법(홍콩보안법)으로 체포됐다가 12일 0시 보석으로 풀려난 지미 라이(黎智英) 빈과일보 사주가 경찰서를 나오는 모습./사진=홍콩 AP=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하만주 워싱턴 특파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3일(현지시간) 홍콩 국가보안법(홍콩보안법)으로 홍콩이 국제 금융 중심지로 성공할 수 없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폭스비즈니스 네트워크와 인터뷰에서 최근 중국의 홍콩 통제 강화와 관련, “홍콩은 중국이 운영하면서 결코 성공할 수 없다”면서 “홍콩 시장은 지옥으로 갈 것이다. 아무도 사업을 하지 않을 것”이라며 홍콩이 완전히 망가질 것이라고 말했다.

수천 명의 천재가 운영했던 홍콩이 중국 치하에서는 성공할 수 없고, 기업을 유치하고 뉴욕·런던과 함께 세계 주요 금융 중심지의 하나로서 역할을 하는 능력을 잃게 된다는 것이다.

그는 홍콩에 대한 오랜 관계(특별지위)를 인정했었고 인센티브 형태의 엄청난 돈이 홍콩을 자유롭게 만들었지만 중국이 공격적으로 홍콩을 장악하면서 모든 것을 철회했다며 “이제 모든 것이 되돌려졌고 그것(홍콩 장악)은 실패할 것”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다만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물러나야 한다는 비판에 동의하느냐’는 질문에는 “그들은 그들의 나라를 운영한다. 우리는 우리의 국가를 운영한다”며 선을 긋고 즉답을 피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