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통신 3사, 갤노트20 출시 전후 ‘언택트’ 마케팅 3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KT, 드라이브스루 개통행사… 내달 홍대 무인매장 개설
KT, 비대면 라이브토크쇼… 온라인 론칭 행사 2차례 개최
LGU+ 인원 최소화 행사… 내달 키오스크 설치해 셀프 개통

SK텔레콤·KT·LG유플러스 이동통신 3사가 삼성 갤럭시노트20 공식 출시를 전후로 언택트(비대면)’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각종 오프라인 행사가 과거 방식 그대로 진행하기 어려워졌기 때문이다. 특히 구매부터 개통까지 전 과정을 비대면으로 하는 유통채널을 확대하는 모습이다.

먼저 SK텔레콤(017670)은 13일 갤럭시노트20 사전 개통에 ‘드라이브 스루’를 도입했다.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복합 쇼핑몰 왕십리 비트플렉스 5층 야외 주차장에서 추첨을 통해 선정된 20여명의 일반 고객을 초청했다.

이들 고객은 이날 자택에서 SK텔레콤이 마련한 T맵 택시를 타고 현장에 도착한 다음 차에 탄 채로 갤럭시노트20을 건네 받았다. 고객들은 현장에서 본인의 노트20을 하루 먼저 수령하는 것은 물론 방역 용품 등 다양한 선물이 담긴 스페셜 기프트 박스와 케이터링 도시락을 받았다.

조선비즈

SK텔레콤 직원이 T맵 택시에 탄 고객에게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노트20을 건네고 있다. /SK텔레콤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또 임영웅씨 출연으로 온라인상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2020 트롯 어워즈’의 초대권도 현장 추첨을 통해 선물 받았다. SK텔레콤 T다이렉트 전문 상담사가 이 고객들에게 추후 무선 개통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문갑인 SK텔레콤 MNO 사업본부장은 이날 기자들과 만나 "코로나 상황에 맞춰 드라이브 스루 컨셉으로 행사를 준비했다는데 앞으로 (언택트 기반의) 새로운 마케팅 행사를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조선비즈

갤럭시 노트20 드라이브 스루 행사에 참석한 고객들이 차 안에서 무대 위의 대형 스크린을 통해 트롯 스타 송가인씨 공연을 감상하고 있다. /SK텔레콤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SK텔레콤은 다음달부터 서울 홍대에 고객이 모든 업무를 스스로 처리하는 무인매장을 선보일 예정이다. 무인매장은 입장(셀프 체크인)부터 스마트폰 비교, AI(인공지능) 기반 요금제 컨설팅, 가입신청 및 휴대폰 수령 등 개통에 필요한 모든 업무를 고객 스스로 처리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KT(030200)는 이날 저녁 8시에 갤럭시노트20 사전개통을 기념하는 ‘비대면 라이브 토크쇼’를 개최했다. 고객의 안전을 위해 전통적인 초청 행사 대신 온라인으로 행사를 진행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유튜브와 아프리카TV 생중계를 통해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온라인 론칭행사는 지난 2월 갤럭시S20 출시 당시 KT가 업계 최초로 선보인 데 이어 이번이 두 번째다.

조선비즈

KT ‘비대면 라이브 토크쇼’ 행사. /KT 제공



이번 비대면 라이브 토크쇼는 개그맨 출신 BJ ‘최군’과 BJ ’유서니’가 진행을 맡았고, 최근 KT ‘마음을 담다’ 캠페인을 함께 해온 개그맨 박명수가 게스트로 출연한다. 박명수는 지난 10일 ‘갤럭시 라이브 퀴즈쇼 Note 20’에도 출연한 바 있다.

이현석 KT 디바이스사업본부장(전무)은 "고객의 안전을 고려해 갤럭시노트20 론칭 행사를 비대면으로 진행하고, 다양한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조선비즈

KT ‘비대면 라이브 토크쇼’. /유튜브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또 KT는 공식 온라인 쇼핑몰인 ‘KT샵’ 프로모션 정책을 강화하고 있다. 코로나19로 매장 방문 대신 온라인 구매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했기 때문이다. 특히 최근에는 온라인에서 휴대폰을 1분만에 주문하고, 위치기반 가까운 대리점으로 주문후 1시간 내외롤 배송을 완료해 주는 ‘1분주문&1시간배송’ 서비스를 내놓았다. 1분주문 서비스는 기존 KT 모바일 고객이 기기변경 시 이용 가능하며, 향후 서비스 대상을 확대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032640)는 비대면 이벤트를 개최하는 대신 인원을 최소화하는 방식으로 기존 개통 행사처럼 진행했다.

조선비즈

갤럭시노트20 중 LG유플러스의 전용 색상인 ‘미스틱 핑크’와 어울리는 사진을 올려 가장 많은 추천을 받은 10명의 고객. /LG유플러스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LG유플러스는 이날 오전 서울 종로구 종각직영점에서 ‘핑크 미 업(PINK ME UP!)’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10명을 초청했다. 미스틱 핑크 모델 출시를 기념해 인스타그램에서 진행된 ‘핑크 미 업’ 이벤트는 일상 속에서 촬영한 핑크색 사진을 ‘#유플_핑크미업이벤트’ 해시태그를 달고 게시하는 방식이다.

인스타그램에서 1500건이 넘는 좋아요를 받은 이현진씨(@iambonnielee)는 1호 개통고객으로 선정됐다. 이씨를 비롯한 10명의 초청고객은 갤럭시노트20 미스틱 핑크 모델 1대 씩을 선물로 받았다.

LG유플러스는 다음달 서울 강남 등 체험 매장에 고객이 직접 신용카드와 휴대폰 문자인증 후 유심 개통을 할 수 있는 ‘U+키오스크를 선보일 예정이다. 고객은 키오스크에서 자신에게 딱 맞는 요금제나 부가서비스를 골라 ‘셀프개통’을 할 수 있다.

통신3사는 14일 사전 예약 고객을 대상으로 갤노트20 개통을 시작한다. 정식 출시는 21일이다.

이경탁 기자(kt87@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