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이슈 끝없는 부동산 전쟁

안철수 “文, 서울 아파트 평균 10억인데 ‘집값 안정돼 간다’니 분통”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文대통령, 달나라 대통령 같은 발언”

“왜곡된 현실인식, 집단 최면 이어져”

헤럴드경제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연합]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이원율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문재인 대통령의 ‘집값이 안정돼 간다’는 달나라 대통령 같은 발언으로 국민들이 분통을 터뜨렸다”고 했다.

안 대표는 지난 13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 겸 확대당직자회의에서 “서울 아파트 평균값이 10억원, 강남 아파트 평균값이 20억원으로 치솟았는데 어떻게 안정된 것이냐”며 이같이 비판했다.

그는 “보통 사람들이 자기 집 마련할 꿈도 못 갖게 된 것은 누구 책임이냐”며 “잘못한 것을 잘못한 대로 사과하고, 지금 상황이 매우 어려운 것은 있는 그대로 이야기하는 게 그렇게도 어렵느냐”고도 했다.

이어 “대통령의 왜곡된 현실 인식과 자화자찬은 집권 세력 전체의 집단 최면으로 이어지고 있다”며 “여당은 대통령이 시키는 대로, 청와대 오더대로, 문제의식 없이 독단적인 국정 운영을 하고 있다. 그 결과가 파탄난 부동산 정책, 구멍난 나라 살림, 공정과 도덕의 붕괴”라고 덧붙였다.

안 대표는 문재인 정부의 전면적인 인적 쇄신을 주문했다.

그는 “카드 돌려막기는 한 가정의 경제를 파탄 내지만, 사람 돌려막기는 국가 전체를 파탄 낸다”며 “(문 대통령은)전면적인 국정쇄신을 단행해야 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그 시작은 청와대와 내각의 인적 쇄신”이라며 “국민에게 염장을 지르는 대통령 밑에서 함께 염장을 지르는 장관들을 정리하라”고 당부했다. 또 “침몰하는 정권이 물귀신처럼 국민 옷자락을 부여잡고 같이 가라앉을까 걱정”이라며 “정권 몰락이 대한민국 위기로 이어지는 것을 묵과할 수 없다”고 했다.

yul@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