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셀트리온헬스케어, 2분기도 어닝 서프라이즈...목표가↑ - 한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한국투자증권은 14일 셀트리온헬스케어에 대해 2개 분기 연속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했다며, 매 분기 호실적이 지속될 것으로 전망했다.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14만원으로 상향조정 했다.

진홍국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셀트리온헬스케어의 올해 2.4분기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48% 증가한 4203억원으로 컨센서스에 부합했다. 전분기에는 없었던 트룩시마 미국과 허쥬마 미국, 램시마 SC 등의 매출이 새로 잡히면서 큰 폭 증가했다"며 "영업이익은 836% 늘어나 869억원으로 컨센서스를 31% 상회했다. 해외직판을 위한 인력충원 등으로 판관비가 52% 늘어났음에도 영업이익률(21%)은 2016년 4.4분기 이후 처음으로 20%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진 연구원은 "코로나19의 악조건에도 매출증가율은 올해 내내 가파를 전망"이라며 "트룩시마 미국은 출시 8개월만에 점유율 17%를 달성했고, 3월부터 일부 유럽국가에서 판매되기 시작한 램시마SC는 적응증이 IBD(염증성 장질환)로 확대되고 있다. 하반기는 EU5 등 유럽 시장의 80%에 달하는 지역에서 출시되며 매출 증가를 견인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어 "유럽에서 직판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인력확장 등 올해 판관비 부담은 존재하나, 신규품목 판매확대, 직판전환으로 가파른 수익성 개선은 유효하다"며 "점유율과 이익개선 추이를 반영해 올해 영업이익을 전년대비 363% 증가한 3831억원으로 직전 추정치 대비 20% 상향조정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실적전망치 변경에 따라 목표주가를 14만원으로 17% 상향한다"면서 "어려운 영업환경에도 기대치를 뛰어넘는 호실적을 이어 나가며 높은 밸류에이션도 점차 정당화될 것"이라고 부연했다.

mjk@fnnews.com 김미정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