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대림산업,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 내달 분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LH공모 사업…분양가 저렴·80% 특별공급

총 606가구…서해선 2022년 개통 예정

뉴스1

대림산업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이철 기자 = 대림산업은 다음달 경기도 화성시 화성남양뉴타운 B-11블록에서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을 분양한다고 14일 밝혔다.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은 지하 3층~지상 18층, 8개 동, 전용면적 65~84㎡, 총 606가구로 구성된다. 면적별로는 Δ65㎡ 154가구 Δ75㎡ 190가구 Δ84㎡ 262가구 등이다.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은 화성시 남양뉴타운에 들어서는 첫 1군 브랜드 아파트다. 남양뉴타운은 면적 약 257만㎡, 수용인구 3만9000여명 규모의 도시개발사업구역이다.

단지 인근에는 서해선 복선전철인 화성 시청역 신설(2022년 예정)과 제2외곽고속도로 개통(2021년 예정)이 예정돼 있다. 신안산선 사업도 2024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서해선 복선전철 및 월곶~판교선 등과 연계될 예정인 신안산선은 경기 안산·시흥~서울 여의도 44.7㎞를 잇는 지하철 노선이다. 신안산선 개통 시 여의도까지의 이동시간이 기존 대비 50~75% 이상 줄어들 것으로 보고 있다.

남양뉴타운은 송산마도 IC가 가까워 평택~시흥고속도로 이용이 편리하다. 인접한 77번 국도를 통해 안산으로 이동이 편하다. 313번 지방도(화성로)를 통해 마도 일반산업단지와 경기 화성바이오밸리 등 주요 산업단지까지 차량으로 10분대로 출근할 수 있다.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은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주관하는 공공주택 공모사업에 선정된 민간참여 공공분양주택이다. 민간참여 공공분양주택은 공공주택사업자가 토지를 제공하고 민간 건설사에서 시공 후 분양하는 공동사업방식으로 추진된다.

이에 따라 분양가가 상대적으로 저렴한 장점이 있다. 특히 전체 공급물량의 80% 가량을 특별공급으로 분양하기 때문에 청약 요건을 충족하는 무주택자에게 유리한 상품이다.

단지는 맞춤 평면인 'C2 하우스'를 적용해 수요자 취향에 따라 구조 변경이 자유롭고 수납 효율이 극대화된 공간으로 설계됐다. 이와 함께 제로 에너지 건축물 인증과 에너지 효율 1++등급을 획들할 예정이다.

단지 내부에는 남녀 사우나 시설과 게스트하우스, 힐링텃밭, 그린카페가 들어선다. 피트니스, GX룸, 실내골프연습장으로 구성된 스포츠 센터와 독서실, 스터디룸, 작은도서관이 갖춰진 에듀센터 등도 도입된다. 특히 학원차량 드롭오프존과 실내 놀이터가 있는 맘스스테이션 등 단지내에서 안전한 육아가 가능한 공간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LH 공모에 선정된 민간참여 공공분양 사업으로서 경쟁력 있는 분양가가 책정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최근 남양뉴타운이 저평가 지역으로 재조명 받고 있어 실거주와 미래가치를 다 누릴 수 있는 지역 대장아파트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 주택전시관은 경기도 화성시 남양읍 남양리 2232-4번지에 다음달 개관할 예정이다. 주택전시관은 사전 예약제 방문으로 운영될 예정이며 사이버 주택전시관 운영도 병행할 계획이다.
iron@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