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이슈 끝없는 부동산 전쟁

"8말9초면 집값 떨어진다" 친문들의 호언장담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대통령과 여당 지지율 동반하락하는데도

여당 의원들은 "부동산 정책방향 안 바꿔"

국민 여론 "민심 몰라도 너무 몰라"

조선일보

민주당 진성준 의원./조선닷컴DB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부동산 폭등으로 인한 민심 악화로 문재인 대통령과 여당 지지율이 동반 하락하고 있는 가운데, 여당 의원들은 계속해서 “조만간 집값이 안정될 것”이라고 호언장담하고 있다.

진성준 의원은 1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민주당 전당대회준비위원회 기자간담회에서 “이달 말에서 다음달 초가 되면 체감하게 될 것이다. (집값이) 떨어졌다는 보도도 나오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또 “집값이 안정화되면, 그래서 1채만 갖고 있는 사람이 ‘문제가 없다’고 알게 되면 안심하게 될 것이고, 그럼 정부가 부동산 정책을 잘했다는 평가가 나오지 않겠느냐”고 했다.

진 의원은 “집값 상승률이 하락하고 있고, 시간이 지나면 떨어질 수 있는 상황이라고 전문가들은 내다보고 있다”며 “전세값도 마찬가지”라고도 했다.

진 의원은 그러면서 민주당 지지율 하락에 대해 “부동산 정책 전체가 잘못돼서 지지율이 떨어진 것처럼 얘기하는 건 잘못된 것”이라고 했다. 이어 “부동산 정책이 잘못돼서 그에 대한 반발로 민주당 지지율이 폭락하고, 당이 부동산 정책을 수정하거나 속도를 조절해야 반등될 것처럼 생각하는 것은 오산”이라며 “그럴 생각이 전혀 없고 그렇게 평가하지도 않는다”고 했다.
조선일보

민주당 박주민 의원./조선닷컴DB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진 의원 외에도 당대표에 출마한 대표적 친문 주자인 박주민 의원도 “올해 말, 늦어도 내년 초에는 집값이 잡힐 것”이라고 한 바 있다. 문재인 대통령도 최근 청와대 회의에서 ‘집값 안정’을 말했었다. 하지만 민심은 이 같은 대통령과 여당 주장에 더욱 분노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김아진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