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어, 봉투가 어디 갔지? 수해성금 찾다가 발길 돌린 이해찬

댓글 3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선일보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4일 KBS 특별생방송 '수해극복 우리함께'에 출연해 이재민 성금 봉투를 찾기 위해 상의 안주머니를 살펴보고 있다. 이 대표는 봉투를 찾지 못해 성금을 내지 못했다. /KBS 유튜브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KBS 생방송에 출연해 홍수 피해 이재민을 위한 성금을 기부하려다 '봉투'를 찾지 못해 발길을 돌리는 해프닝이 벌어졌다.

이 대표는 14일 오후 KBS 1TV 특별생방송 '수해 극복 우리 함께'에 출연했다. 이 대표는 피해 상황과 관련해 "안성과 철원 두 군데를 다녀왔는데 침수가 심하고 물이 사람 키에 가까울 정도"라며 "가전제품과 옷가지들이 흙탕물에 빠져서 복구를 하고 있다. (특히) 철원은 민통선 안에 있어 지뢰가 떠내려와 제거하는 일을 군인들이 하고 있다"고 했다.

이어 "기상재해라고 할 정도로 피해 지역도 많고 규모도 크다"며 "재해복구 대책비가 너무 오래 전에 설정된 것이라서 현실성이 없다. 이를 지금의 두 배 정도로 올리려고 정부와 협의를 하고 있다"고 했다.
이 대표는 "(재해복구 대책비를) 2배로 올리는 것만 중요한 것이 아니고 우리가 함께하는 정신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우리 국민은 어려울 때일수록 연대하는 좋은 전통을 갖고 있다"며 "코로나 극복도 우리는 함께했기 때문에 일찍 극복할 수 있었다. 이번 재해도 함께 해서 극복하는 데 동참하는 것이 중요하고 당과 정부도 함께하겠다"고 했다.

마지막 순서로 사회자가 성금함에 봉투를 넣어달라고 했다. 이 대표는 상의 안주머니에서 봉투를 꺼내려고 했다. 하지만 봉투를 발견하지 못했고, 이 대표가 상의를 뒤지는 장면이 15초 정도 생방송으로 노출됐다.

결국 이 대표가 봉투를 찾지 못하자 사회자는 "저희가 준비가 되는 대로 다시"라며 서둘러 마무리했고, 이 대표는 머쓱한 표정으로 발걸음을 돌렸다.


조선일보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4일 KBS 생방송 무대에 다시 나와 봉투를 성금함에 넣고 있다. /KBS 유튜브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 대표는 이후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 심상정 정의당 대표의 순서가 끝난 뒤 다시 나왔다. 이 대표는 "어려운 때일수록 우리가 함께 극복하는 좋은 선행을 만드는 데 함께 하겠다"며 상의 오른쪽 안주머니에서 봉투를 꺼내 성금함에 넣었다.

[오경묵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