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봉투가…' 이해찬, 수해 성금 봉투 실종 해프닝

댓글 6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더팩트

이해찬(오른쪽)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4일 KBS 1TV '수해 극복 우리 함께' 특별생방송에 출연, 수해 성금 함에 성금 봉투를 넣으려 했지만, 봉투를 찾지 못하는 해프닝이 벌어졌다. 이 대표가 성금 봉투를 찾는 모습. / KBS 1TV는 '수해 극복 우리 함께' 방송 화면 갈무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해찬 "재해 복구 대책비 두 배 정도로 올리려고 정부와 협의"

[더팩트ㅣ이철영 기자]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수해 피해 이재민을 돕기 위한 성금을 기부하려다 봉투를 찾지 못해 돌아가는 모습이 고스란히 방송됐다.

이 대표는 14일 오후 KBS 1TV는 '수해 극복 우리 함께' 특별생방송에 출연했다. 이 대표는 방송에서 "기상재해라고 할 정도로 피해 지역도 많고 규모도 크다"며 안타까워했다.

그러면서 "재해 복구 대책비가 너무 오래전 설정된 거라 현실성이 없어서 지금 기준의 두 배 정도로 올리려고 정부와 협의하고 있다. 두 배로 올리는 것만 중요한 게 아니고 우리가 함께하는 정신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신속하게 지원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진행자는 이 대표에게 수해로 인한 이재민들에게 희망의 메시지 전달 요청에 "우리 국민들은 어려울 때일수록 연대를 하는 아주 좋은 전통을 가지고 있다"면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도 다른 나라에 비해 일찍 극복할 수 있었다. 이번 재해도 함께해서 빨리 극복하는 데 동참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고 저희 당과 정부도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후 이 대표는 성금 함에 성금 봉투를 넣으려는 행동을 취했지만, 양복 재킷 안주머니에서 봉투는 나오지 않았다. 끝내 봉투를 찾지 못한 이 대표는 발길을 돌릴 수밖에 없었고, 그 모습은 고스란히 방송됐다. 이에 진행자는 "준비되는 대로 다시 이따가 넣도록 하겠다"며 급히 마무리했다.

잠시 화면 밖으로 나간 이 대표는 성금 봉투를 찾은 후 성금을 냈다. 민주당에 따르면 성금 봉투는 이 대표의 안주머니에 있었으나 다른 물건들과 겹쳐 있었다.

cuba20@tf.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