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임영웅 홀대 논란 나온 '소리바다 어워즈'…"사과 받았다"[전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김자아 기자]
머니투데이

미스터트롯 TOP7 임영웅이 7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KSPO DOME에서 열리는 `내일은 미스터트롯 대국민 감사콘서트`에 참석해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제공 = 쇼플레이 / 사진=임성균 기자 tjdrbs23@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가수 임영웅이 '2020 소리바다 베스트 케이뮤직 어워즈'(이하 '2020 소리바다 어워즈')에서 홀대를 받았다는 의견이 나온 가운데 소속사가 입장을 밝혔다.

임영웅 소속사 뉴에라프로젝트는 14일 팬카페를 통해 "팬 여러분 덕분에 임영웅이 '2020 소리바다 어워즈'에서 좋은 상을 수상했다. 트로트 가수로는 소리바다 어워즈 역사상 처음으로 본상을 수상한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소속사 측은 "다만 시상식이 진행되는 과정에서 실수가 있었다"라며 "이에 대해서 주관사의 사과를 받았다"고 전했다.

임영웅은 지난 13일 소리바다가 주최하는 '2020 소리바다 어워즈'에서 본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그러나 주관사 측은 본상 수상자인 임영웅의 참석 여부를 공지하지 않았고, 이날 임영웅은 결국 시상식에 참석하지 않았다.

추관사 측은 임영웅의 수상이 예정됐던 상의 시상을 돌연 생략하기도 했다. 앞서 임영웅은 팬들이 투표로 만든 최애돌셀럽 '트로트 인기상' 부문의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에 팬들은 "임영웅이 불참했다고 시상까지 없앴다"며 홀내 논란을 제기했다.

소속사 측은 "여러분이 만들어 준 상은 임영웅에게 잘 전해드리도록 하겠다"며 팬들의 마음이 풀리길 바란다고 전했다.

▽다음은 뉴에라프로젝트의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뉴에라프로젝트입니다.

팬 여러분 덕분에 임영웅 님이 '2020 소리바다 어워즈'에서 좋은 상을 수상하였습니다.

팬 여러분께서 만들어 주신 인기상, 정말 많은 수고를 통해서 만들어주신 상을 감사히 받았습니다. 그리고 트로트 가수로는 소리바다 어워즈 역사상 처음으로 본상을 수상하였습니다. 본상과 인기상은 아티스트 임영웅님과 팬 여러분의 노력과 수고로 만들어진 갚진 결과입니다.

다만, 시상식이 진행되는 과정에서 실수가 있었고 이로 인해 팬 여러분의 큰 상심이 발생한 것에 대해 저희도 함께 속상한 마음입니다. 이에 대해서 소리바다 어워즈 주관사의 사과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진행 과정에서의 상황에 대해 입장문을 낼 것을 확답 받았습니다. 이제 팬 여러분께서도 마음을 조금 풀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이 만들어주신 상은 여러분의 임영웅 님에게 잘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밝게 웃는 임영웅 님을 기다려 주십시오.

팬 여러분의 응원과 열정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뉴에라프로젝트 배상

김자아 기자 kimself@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