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위세아이텍 상반기 실적 호조, 영업이익 전년 대비 376% 증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신러닝 및 빅데이터 전문기업 위세아이텍은 14일 공시를 통해 2020년 상반기 실적을 발표했다.

이번 상반기 매출액은 105억원, 영업이익 9억4000만원, 순이익 9억1000만원으로 각각 전년 동기 대비 28%, 376%, 320% 큰 폭으로 성장했다.

회사는 이러한 이익 성장은 빅데이터 분석을 비롯해 인공지능(AI) 예측모델 개발 등 선도적 연구성과의 결실이라며 향후, 제품 매출 증가에 기인해 수익성 향상은 지속적으로 이뤄질 것으로 기대했다.

또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글로벌 경기 악화가 심화되는 가운데, 위세아이텍은 자사주 매입, 배당 등 다양한 주주환원정책으로 주주들의 이익 증대에도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회사 관계자는 "당사는 지난 2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후 많은 주주 여러분들의 관심 속에 주요 사업이 순항하고 있다"며 "이에 주주 친화적인 기업으로 발돋움하고자 이번 이익에 대한 배당금은 배당성향 약 20% 이상으로 책정할 것"이라고 전했다.

위세아이텍은 또 하반기 머신러닝, 빅데이터 분석, 데이터품질 등 주력 제품의 경쟁력을 앞세워 시장지배력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또 정부에서 발표한 디지털 뉴딜 정책과 데이터 3법 통과로 인해 빅데이터와 머신러닝 시장의 대폭적인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