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메시의 바르셀로나, 뮌헨에 2-8 굴욕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유럽 챔피언스리그 8강전 대참사

바르샤, 1951년 이후 6골차 패배

뮌헨 뮐러, 쿠티뉴 2골씩 몰아쳐

메시는 공격P 없이 평점 6.8점

중앙일보

리오넬 메시의 소속팀 바르셀로나가 유럽 챔피언스리그 8강전에서 바이에른 뮌헨에 2-8 굴욕적인 패배를 당했다. [사진 스카이스포츠 인스타그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리오넬 메시의 소속팀 FC 바르셀로나(스페인)가 바이에른 뮌헨(독일)에 8골을 내주는 굴욕적인 패배를 당했다.

바르셀로나는 15일(한국시각) 포르투갈 리스본의 에스타디오 다 루스에서 열린 2019~20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8강전에서 뮌헨에 2-8 참패를 당했다.

바르셀로나는 전·후반 각각 4골씩 허용했다. 뮌헨은 토마스 뮐러와 필리페 쿠티뉴가 2골씩 몰아쳤다. 세르주 그나브리, 이반 페리시치, 조슈아 키미히,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가 한 골씩 보탰다. 반면 바르셀로나 메시는 공격포인트를 올리지 못하며 자존심이 큰 상처를 입었다.

유럽축구통계사이트 옵타에 따르면 바르셀로나가 6골차 패배를 당한건 1951년 4월 이후 처음이다. 당시 프리메라리가에서 에스파뇰전에 0-6으로 졌다. BBC에 따르면 바르셀로나가 8골을 내준건 1946년 세비야전 이후 최초다.

옵타에 따르면 뮌헨은 챔피언스리그 넉다운 매치에서 8골을 기록한 최초의 팀이 됐다. 메시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유벤투스)가 4강전에 동시에 오르지못한건 2005-06 이후 처음이다. 앞서 호날두는 올림피크 리옹(프랑스)과 16강전에서 탈락의 고배를 마셨다.

중앙일보

바르셀로나를 침몰시킨 바이에른 뮌헨 토마스 뮐러(가운데). [로이터=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뮌헨은 전반 4분 만에 뮐러가 레반도프스키와 일대일 패스를 주고받은 뒤 왼발로 선제골을 터트렸다. 3분 뒤 뮌헨 알라바의 자책골로 1-1이 됐다.

뮌헨은 강력한 압박으로 경기를 완전히 지배했다. 전반 중반부터 골폭격을 이어갔다. 전반 22분 그나브리의 패스를 페리시치가 왼발로 마무리했다. 이어 그나브리가 전반 27분 논스톱슛으로 추가골을 뽑아냈고, 뮐러가 전반 41분 한골을 더 보탰다. 뮌헨은 전반을 4-1로 마쳤다.

후반 11분 바르셀로나 루이스 수아레스가 한 골을 만회했다. 하지만 뮌헨은 다시 바르셀로나 수비진을 파괴했다. 후반 18분 알폰소 데이비스가 환상적인 왼쪽돌파 후 패스를 내줬고 키미히가 마무리했다.

교체투입된 쿠티뉴는 후반 37분 레반도프스키의 헤딩골을 도왔다. 레반도프스키는 유럽 메이저대회에서 8경기 연속골을 몰아쳤다. 쿠티뉴는 후반 40분과 42분 2골을 더 보탰다. 바르셀로나에서 뮌헨으로 임대된 쿠티뉴는 친정팀을 완전히 무너뜨렸다. 키케 세티엔 바르셀로나 감독은 참패를 당하며 올 시즌 무관에 그쳤다.

중앙일보

고개를 떨군 바르셀로나 메시. [AP=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유럽축구통계사이트 후스코어드닷컴은 메시에게 평점 6.8점을 부여했다. 반면 레반도프스키에 평점 9.5점을 줬다. 뮐러에 평점 10점 만점을 부여했다. 뮌헨은 맨체스터 시티(잉글랜드)-올림피크 리옹 승자와 결승행을 다툰다.

박린 기자 rpark7@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이슈를 쉽게 정리해주는 '썰리'

ⓒ중앙일보(https://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