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통합당 "대통령 광복절 키워드 '믿음'…말로만 외치지 말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지금 민심이 거칠어 지는 것은 정부가 국민 믿은 져버렸기 때문"

뉴스1

문재인 대통령이 14일 오후 청와대 여민관에서 스콧 모리슨 호주 총리와 전화 통화하고 있다. (청와대 제공) 2020.8.14/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정률 기자 = 미래통합당은 15일 문재인 대통령의 8·15 광복절 기념사와 관련 "대통령의 오늘 키워드는 '믿음'이었지만 냉정히 되짚어 보면 지금의 민심이 거칠어지는 것은 정부가 국민의 믿음을 져버렸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배준영 대변인은 이날 구두논평을 통해 "말로만 믿음을 외치지 말고, 국민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헤아려 믿음을 되찾는 정치로 돌아가길 촉구한다"며 이렇게 말했다.

그는 "빈부격차를 줄이고 모두가 잘살게 해주겠다는 믿음, 이미 소득주도성장과 23차례의 잘못된 부동산 정책으로 빈부격차는 더욱 커졌다"며 "견제와 균형이라는 삼권분립 원칙에 대한 믿음, 여당은 의회의 전통을 깨고, 청와대 하명에 따르며 ‘폭주 입법’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재난재해 앞에서 국가가 안전을 보장해 줄 것이라는 믿음, 관재(官災)라고까지 평가되는 물난리로 이재민이 속출했고, 최근 코로나19 신규 확진자만 총 166명"이라고 지적했다.

배 대변인은 "지금의 대한민국은 일제 강점기의 억압과 공포 시대를 견뎌내고, 애국애족 정신으로 살아가는 5000만 대한민국 국민들의 노력이 만들어낸 결과"라며 "우리는 이 위대한 유산을 성실히 이어받아야 한다. 그러려면, 정부와 국민 간의 신뢰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고 했다.
jrkim@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