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장경태 "누가 휴가 가려고 멀쩡한 무릎 수술했겠나…野서 A대령 이용"

댓글 3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장경태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지난 8월 4일 제380회국회(임시회) 제8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하고 있는 모습. © News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박태훈 선임기자 = 더불어민주당 초선으로 야당을 향해 강성 발언을 주저하지 않고 있는 장경태 의원(37)이 "도대체 누가 3일 병가를 연장하려고 멀쩡한 무릎을 수술하겠는가"며 추미애 장관 아들 문제에 뛰어들었다.

장 의원은 15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군대는 누구든 어디든, 춥고 배고픈 곳이다"며 카투사(KATUSA· 주한미군 배속 한국군) 역시 그렇다고 지적했다.

장 의원은 추 장관 아들의 휴가연장 논란에 대해 "사병은 '직속상관에 대한 보고', '지휘권을 가진 부대장의 지휘' 두가지만 명심해 행동하면 된다"며 추 장관 아들도 불가피한 사정을 보고하고 지휘관의 승인을 얻었기에 문제없다고 강조했다.

그는 "(추 장관 아들이) 인대가 이미 다친 상태에도 입대하여, 복무 중 무릎 수술까지 했다"며 "병역기피도 아니고, 휴가 가려고 멀쩡한 무릎을 수술하는 사람이 어디 있는가"라고 추 장관 아들이 휴가를 연장하기 위해 보좌관을 동원하고 꾀를 냈다는 일부 주장을 강력히 받아쳤다.

이어 장 의원은 "마치 엄청난 내부고발을 한 것처럼 이야기한 (카투사를 총괄하는 지원단장을 지낸) A대령은 국민의힘 신원식 의원이 사단장 시절 참모장으로 특수관계인으로 정직하지 못한 주장으로 의혹을 만들고 부풀렸다"면서 "A대령은 철저하게 수사받으시기 바란다"고 요구했다.

장 의원 말은 국민의힘측이 A대령을 이용해 의혹을 제기하고 부풀린, 전형적인 정치공세라는 것이다.

앞서 A대령은 지난 11일 입장문을 내고 "신 의원과 저는 3사단장과 참모장으로 2011년 1월 말부터 4월말까지 약 3개월을 함께 근무했을 뿐이며 34년의 군 생활 중 같이 근무한 수백명 중 한 분이다"며 "그 이후로 연락이 없이 지내다 이번 일로 인해 거의 9년 만에 통화했다"라는 말로 신원식 의원 측근설을 강력 부인했다.

그러면서 "이번 사건이 더 이상 정파싸움이 되지 말고 군의 청탁문화가 바뀌는 계기가 되어야 한다"고 희망했다.
buckbak@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