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이슈 틱톡의 새 주인 찾기

일요일부터 미국서 틱톡·위챗 못 쓴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미 상무부가 이번 주 일요일부터 중국에 모기업이 있는 애플리케이션 ‘틱톡’과 ‘위챗’ 사용을 금지할 예정이라고 미 CNN 등이 18일(현지 시각) 보도했다.

이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지난달 6일 내린 행정명령에 따른 것이다. 트럼프 대통령은 동영상 애플리케이션 ‘틱톡' 모기업인 바이트댄스와 ‘중국판 카카오톡’ 위챗 모기업인 텐센트에 ’45일 내로 미국 내 사업을 매각하지 않으면 퇴출하겠다’고 요구했다.

조선일보

스마트폰 스크린의 틱톡 로고.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의 행정명령에 따라 20일부터 미국 내에서 틱톡과 위챗 앱을 배포할 수 없게 된다고 미 상무부는 밝혔다. 또 20일부터 위챗 앱과 관련된 인터넷 트래픽을 전송할 수 없게 된다. 틱톡 앱에 대해서는 11월 12일부터 트래픽 전송이 금지된다.

한편 틱톡의 미국 사업 인수를 두고서는 미국 소프트웨어 기업 오라클이 유력 후보로 부상했다. 원래 월마트와 손잡은 마이크로소프트(MS)가 유력 인수자로 거론됐지만, MS는 “바이트댄스가 틱톡을 MS에 팔지 않을 것을 알려왔다”며 인수 실패 사실을 밝혔다.

그러나 오라클이 유력한 틱톡 인수사라는 발표에도 지난 14일 중국 관영매체는 바이트댄스가 오라클에도 틱톡의 미국 사업을 매각하지 않을 것이라고 보도했다.

[김윤주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