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음악중심' 방탄소년단, 1위 트로피 추가..태민·스트레이 키즈·트레저 컴백 [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지민경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이 '음악중심' 9월 셋째주 1위에 올랐다.

19일 오후 방송된 MBC '쇼! 음악중심'에서는 방탄소년단과 산들, 태민이 1위 후보에 오른 가운데 방탄소년단이 1위 트로피를 차지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다양한 가수들의 컴백 무대가 이어졌다. 타이틀곡 ‘Criminal’(크리미널)과 수록곡 ‘일식 (Black Rose)’ 무대를 꾸민 태민은 'Criminal' 무대를 통해 관능적이면서도 파워풀한 퍼포먼스로 눈길을 끌었다.

태민의 타이틀 곡 ‘Criminal’은 긴장감 넘치는 리듬과 뉴트로한 사운드가 돋보이는 신스웨이브 장르의 곡으로, 벗어날 수 없는 상대의 치명적인 매력을 ‘스톡홀름 신드롬’이라는 소재로 녹여냈다.

OSEN

정규 1집 리패키지 음반 'IN生'(인생)으로 돌아온 스트레이 키즈는 수록곡 '미친 놈(Ex)'과 타이틀곡 'Back Door' 무대를 공개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매 컴백마다 신선함이 가미된 독창적인 퍼포먼스를 완벽 소화하며 '무대 맛집' 수식어를 얻은 만큼 한 편의 뮤지컬 같은 화려하고 신선한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스트레이 키즈의 'Back Door'는 전작 ‘神메뉴’(신메뉴)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마라맛 장르'의 음악으로, '백 도어'로 들어와 다 함께 즐겨보자고 외치는 초대장 같은 노래다.

지난 18일 두 번째 싱글앨범 '더 퍼스트 스텝 : 챕터 투(THE FIRST STEP: CHAPTER TWO)'를 발매하고 한 달만에 초고속 컴백한 트레저는 하트가 그려진 흰색 교복 의상을 입고 신곡 '사랑해 (I LOVE YOU)' 무대를 꾸몄다.

OSEN

타이틀곡 '사랑해 (I LOVE YOU)'는 사랑이라는 감정 한가운데 흠뻑 빠진 소년의 이야기를 표현한 노래. 트레저는 상큼한 비주얼은 물론 다이내믹한 비트와 어우러져 한시도 눈을 뗄 수 없게 만드는 압도적인 12명의 단체 군무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아스트로 데뷔 후 첫 유닛으로 데한 문빈&산하(ASTRO)는 세련되고 절제된 퍼포먼스로 다크 섹시 매력을 발산했다. 'Bad Idea'는 심플하지만 공격적인 드럼과 베이스, 드라이한 기타 사운드에 문빈&산하(ASTRO)의 강약 조절 확실한 보컬이 어우러진 미니멀 댄스 팝 곡이다.

한편 이날 '음악중심'에는 태민, 문빈&산하(ASTRO), Stray Kids, 프로미스나인, TREASURE, 김남주(Apink), 러블리즈, CLC, 유아(오마이걸), 원호, VAV, 원어스, DONGKIZ, OnlyOneOf, CRAVITY, 하은, 루나솔라 등이 출연해 다채로운 무대를 꾸몄다. /mk3244@osen.co.kr

[사진] '쇼! 음악중심' 방송화면 캡처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