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이낙연 대표, 침수피해 하동 화개장터 방문…상인 위로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하동=뉴시스] 김윤관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표가 19일 오후 집중 호우로 침수피해 본 경남 하동군 화개면 화개장터를 방문, 윤상기 군수로부터 피해상황과 항구복구에 대한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있다. 2020.09.19. kyk@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하동=뉴시스] 김윤관 기자 =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9일 오후 집중호우로 침수 피해를 입은 경남 하동군 화개장터를 방문해 복구 현황을 점검하고 상인들을 위로했다.

이날 이 대표는 화개장터에 도착해 전통 대장간, 특산품 판매점 등 화개장터 점포 전체를 둘러보며 피해 복구 상황을 꼼꼼히 살폈으며, 상인들을 직접 만나 호떡을 사먹으며 고충을 듣기도 했다.

또 윤상기 하동군수로부터 피해 규모와 복구 상황, 전국에서 몰려든 수해복구 지원 현황과 항구복구에 대한 건의를 받았다.

이 자리에서 윤 군수는 ▲섬진강 상류 댐 건설 및 다압취수장 증설로 유량 및 유속 감소로 퇴적토 생성에 따른 섬진강 하류 퇴적토 제거 ▲집중호우시 섬진강 수위 상승으로 하동읍 상·하저구와 흥룡리 일대의 주택 및 농경지 침수피해 발생에 따른 재해 위험지구 개선사업 지원 등을 건의했다.

국민의힘 하영제 의원(경남 사천·남해·하동)도 이번 같은 홍수와 수해로 인한 남해안 해양 쓰레기 대거 유입 등으로 연안 어민들이 피해를 보고 있다며 이에 대한 대책과 섬진강유역환경청 신설을 요청했다.

이낙연 대표는 "전국의 소하천 정비가 필요한 상황이다. 건의한 건들은 검토해 볼 것"이라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kyk@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