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최상품 고창멜론 2년 연속 210만원"…서울 거주 40대 디자이너 낙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성금 성내G멜론 대표 출품 멜론 대상

뉴시스

[고창=뉴시스] 이학권 기자 =전북 고창군의 '멜론 온라인 경매'가 2년 연속 210만원에 낙찰됐다. 유기상(우측)군수가 고창멜론을 설명하고 있다. (사진 = 고창군 제공).2020.09.19. 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고창=뉴시스] 이학권 기자 = 전북 고창군의 ‘멜론 온라인 경매’가 2년 연속 210만원의 낙찰 신기록을 기록하며 새역사를 썼다.

특히 올해 ‘드라이브스루 농산물 판매’ 이은 ‘멜론 온라인 경매’로 코로나19시대 신개념 농산물 마케팅과 유통의 장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19일 고창군이 주최하고 고창멜론생산자연합회가 주관한 ‘고창멜론 온라인 경매’가 이날 오후 2시 고창군 고창농산물유통종합센터에서 열렸다.

지난해에 이은 2번째 행사다. 경매는 고창군 공식 페이스북 라이브방송을 통해 전국민 누구나 쉽게 댓글로 참여하고, 시청할 수 있도록 했다.

이날 경매에는 순간 접속자가 90여명을 넘기기도 했다. 5만원부터 시작한 경매가는 단숨에 호가 100만원을 돌파하면서 모두의 관심을 집중 시켰다. 150만원대에 진입하면선 현장의 관계자들도 숨죽이고 방송 모니터의 댓글 상황을 지켜봤다.

종료 3분여를 남기고 210만원의 댓글이 뜨자 장내가 술렁였다.

사회자가 "210만원! 210만원! 더 없습니까"하고 외쳤고, 더 이상의 입찰이 이뤄지지 않으면서 '낙찰'이 선언되자 현장에선 환호성이 터졌다. 지난해에 이은 210만원 낙찰로 이제 고창멜론은 하나의 문화가 된 셈이다.

최고 낙찰가를 쓴 주인공은 서울에 사는 40대 디자이너로 알려졌다.

시중에서 멜론 2개가 들어있는 박스의 가격은 3만원 안팎이다.

낙찰자는 "선운산, 고인돌 등 둘러볼 곳이 많고, 수박과 멜론 등 맛있는 농산물이 많이 나는 고창에 항상 관심이 컸다"며 "올해 코로나19에 유난히 긴 장마까지 어려운 일이 많았는데, 농가분들께 힘이 될 수 있어서 기쁘다"고 말했다.

이날 경매 낙찰가 210만원은 낙찰자와 농가이름으로 전액 불우이웃돕기에 기부될 예정이다.

뉴시스

[고창=뉴시스] 이학권 기자 =전북 고창군의 '멜론 온라인 경매'가 2년 연속 210만원에 낙찰됐다. 유기상(좌측)군수와 서성금(우측) 성내G멜론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고창군 제공).2020.09.19. 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특히 경매에 오른 멜론을 재배한 농가 서성금씨(성내G멜론)도 방송에서 눈을 떼지 못했다. 앞서 이날 오전 고창멜론 경진대회에서 서씨의 멜론은 고창관내 120여 멜론 농가를 제치고, 대상으로 선정됐다.

최종 낙찰가격이 결정되자 서씨는 "정말 감사하다. 그만큼 고창멜론의 가치를 높게 쳐준 것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전국을 넘어 전세계를 대표하는 명품 고창멜론을 키워 낼 수 있도록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고창멜론은 미네랄과 원적외선이 풍부한 황토에서 재배되며 안정된 재배기술과 많은 일조량으로 당도가 높다. 또 과즙이 풍부하고 향이 좋아 직거래 재구매율이 80%가 넘는 농가도 있을 정도다. 그만큼 고창 멜론을 먹어본 사람은 계속 찾는다.

유기상 군수는 "2년 연속 210만원이라는 멜론의 새로운 역사가 쓰여졌다. 해를 이어 고창멜론의 우수성을 알리고, 고창군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지속적인 품질관리와 마케팅을 통해 고창 명품멜론의 명성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un-0550@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