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포항 세명기독병원 입원환자 사이 '코로나19' 전파 …확진자 사망이후 80대 확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포항 세명기독병원 전경(병원 홈페이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 포항 세명기독병원에서 입원 환자 사이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전파돼 병원 1개 층이 코호트(동일 집단) 격리됐다.

19일 포항시에 따르면 이 병원에 입원 중이던 80대 A씨가 17일 검사를 받고 이날 새벽 코로나 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A씨는 이 병원에 입원해 있다 코로나19에 감염된 후 지난 16일 사망한 B씨와 같은 병실을 사용한 것으로 확인돼 검사를 받은 결과 양성판정이 나왔다.

이에 따라 시는 이날 세명기독병원 8층 1개층에 대한 코호트 격리에 들어갔다.

또 확진 판정을 받은 환자와 접촉한 환자를 격리 조치하고, 병원 전체 직원 1600여명을 대상으로 진단 검사를 하기로 했다.

포항시 관계자는 "병원 내 전파사례인 점을 감안해 심층역학조사를 진행 중이다"며 "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병문안을 최대한 자제하고 환자와 보호자 외에는 병원을 출입하지 말아 달라"고 요청했다.

시는 앞서 B씨와 접촉한 의사, 환자 등 180명은 검사 결과 전부 음성으로 나왔다고 밝혔다.또 A씨와 접촉한 의사, 환자 등은 격리 조치하고 검사를 의뢰했으며, 이외에도 추가 접촉자가 있는지 역학조사를 확대 할 예정이다.

ksg@heraldcorp.com

본 기사는 헤럴드경제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입니다.)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