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EPL 리뷰] '르윈 해트트릭+하메스 데뷔골' 에버턴, WBA에 5-2 대승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김대식 기자 = 칼버트 르윈과 하메스 로드리게스가 맹활약한 에버턴이 5골을 폭발시키며 승리했다.

에버턴은 19일 오후 8시 반(한국시간) 영국 리버풀 구디슨 파크에서 열린 2020-21시즌 프리미어리그(EPL) 2라운드 웨스트 브롬위치 알비온(WBA)을 5-2로 꺾으며 승리했다. 칼버트-르윈의 해트트릭에 힘입어 에버턴은 개막 2연승을 달성했다, 반면 WBA는 승격 후 2연패에 빠지고 말았다.

홈팀 에버턴은 지난 1라운드 토트넘전과 동일한 선발 라인업을 선택했다. 칼버트-르윈을 중심으로 히샬리송, 하메스, 고메스, 두쿠레, 알랑, 콜먼, 미나, 킨, 디뉴, 픽포드가 선발로 나왔다. 원정팀 WBA는 로빈슨, 디앙가나를 최전방에 놓고 소이어스, 리버모어, 페레이라, 깁스, 오셰이, 바틀리, 이야이, 펄롱, 존스톤을 선발로 투입했다.

초반부터 강한 압박으로 밀리지 않는 모습을 보인 WBA가 선제골을 뽑았다. 디앙가나가 역습과정에서 단독 돌파에 성공했고, 정확한 슈팅으로 에버턴의 골문을 열었다.

이후 에버턴은 점유율을 가져가면서 동점골을 노렸지만 이렇다 할 기회를 잡지 못했다. 오히려 역습을 내주며 위기를 자초했다. 전반 22분 WBA의 역습 과정에서 에버턴 수비수들은 리버모어를 놓쳤고, 리버모어의 슈팅은 골대에 맞으며 득점으로 연결되지는 못했다.

에버턴이 다시 승부를 원점으로 만들었다. 전반 31분 페널티박스로 정확한 공이 투입됐고, 경합 상황에서 흐른 볼을 칼버트 르윈이 골대로 밀어 넣었다. 오프사이드 반칙이 선언됐지만 VAR 판정 후 득점이 인정됐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전반 종료 직전 에버턴이 승부를 뒤집었다. 전반 45분 페널티박스 앞에서 히샬리송의 패스를 받은 하메스가 과감한 중거리 슈팅으로 WBA의 골문을 열며 에버턴이 앞서가기 시작했다. 곧바로 결정적인 변수가 발생했다. 하메스와 경합 과정에서 흥분한 깁스가 하메스의 얼굴을 가격하며 퇴장을 당했다. 항의하던 빌리치 감독까지 레드 카드를 받았다.

후반 시작과 함께 WBA가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페레이라가 프리킥 상황에서 완벽한 슈팅으로 수적 열세 속 동점골을 뽑아냈다.

에버턴도 곧바로 응수했다. 후반 9분 프리킥 상황에서 히샬리송의 헤딩을 존스톤 골키퍼가 막아냈지만 세컨드볼을 킨이 직접 처리하며 다시 에버턴이 앞서가기 시작했다. 에버턴이 추가골을 뽑아냈다. 후반 16분 하메스가 침투하는 히샬리송에 정확한 패스를 보내줬고, 히샬리송이 밀어준 공을 칼버트-르윈이 가볍게 밀어 넣었다.

끝내 칼버트-르윈이 해트트릭을 기록했다. 후반 21분 칼버트 르윈은 하메스의 코너킥을 정확하게 마무리하며 승부를 5-2로 만들었다. 이후 에버턴은 주전 선수들을 대거 교체했다. 경기는 그대로 종료되며 에버턴이 웃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