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서울시, 개발제한구역 환경개선에 내년 127억원 투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시, 개발제한구역 환경개선에 내년 127억원 투입

국비 60억원 확보…내년 8개 자치구 총 10개 사업 추진

메트로신문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시는 내년 개발제한구역 내 주민의 생활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총 127억원 규모의 주민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20일 밝혔다.

서울시는 이를 위해 국비 60억원을 확보하고 지방비 67억원을 추가했다. 이는 올해 사업비 78억원보다 49억원 증액된 규모다.

서울시 개발제한구역 면적은 종로구 등 19개구 총 149.13㎢로 서울시 행정구역의 24.64%에 달한다. 약 1만7000명이 거주하고 있다.

내년도 추진되는 사업은 8개 자치구 총 10개 사업이다. ▲종로구 평창취락지구 주차장 조성 ▲도봉구 무수골 녹색복지센터 건립 ▲노원구 수락산 스포츠 힐링타운 조성 ▲은평구 편백나무 힐링숲 조성 ▲강서구 개화산 근린공원 생태복원 및 생태모험숲 조성 ▲구로구 푸른수목원 확대, 항동 도시농업공원 조성 ▲금천구 호암산자락 생활체육공원 조성 ▲강동구 암사역사공원 조성, 고덕산 여가녹지조성 등이다.

서울시는 올해 5개 자치구에서 공원과 도로 조성을 위한 토지보상과 산림 내 산책로 정비, 둘레길 조성 등 총8개 사업을 추진 중이다.

최윤종 서울시 푸른도시국장은 "개발제한구역 주민 지원 사업으로 생활 기반을 확충하고 환경 문화를 개선해 지역 간 균형발전을 도모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의 건전한 생활환경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