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항응고제 복용한 김광현 "보호장비, 불편해도 착용해야" [인터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美 알링턴) 김재호 특파원

이달초 신장 경색으로 병원 신세를 져야했던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의 김광현, 아직 완전히 자유로운 것이 아니다.

김광현은 20일(한국시간) PNC파크에서 열린 피츠버그 파이어리츠와 원정경기를 마친 뒤 가진 화상 인터뷰에서 모자에 보호 장비를 착용하고 던진 사실을 공개했다.

모자 안에 착용하는 보호장비는 투수가 라인드라이브 타구에 머리를 맞는 불상사를 방지하기 위해 개발된 것이다. 개발한지 수 년이 지났지만, 무게감이 있어서 선수들에게 각광받지 못하고 있다.

매일경제

김광현은 이날 경기 모자에 보호장비를 착용하고 투구했다. 사진(美 피츠버그)=ⓒAFPBBNews = News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김광현이 보호장비를 착용한 것은 몸을 보호하기 위해서다. 신장 혈관이 막히는 증세가 있었던 김광현은 이를 치료하기 위해 강력한 항응고제를 처방받았다. 항응고제를 복용하면 혈액 응고가 안되기 때문에 타박상이나 자상 등을 조심해야한다. 투수의 경우 타구에 맞는 것을 피해야한다.

김광현은 "공을 맞으면 안좋지만, 머리에 맞으면 가장 안좋기 때문에 의사가 쓰라고 했다"며 의료진의 권고에 따라 사용하보고 있다고 설명했다.

편하지는 않다. "일반 모자보다는 불편하다. 안에 보호장비가 있다보나 한 치수 큰 모자를 쓰고 있다. 나는 던지면서 모자가 흔들리고 많이 만지는 편인데 그런 부분에서 불편하다"는 것이 그의 말이다. 그럼에도 그는 "의사가 보호 장비를 쓰라고 했으니 불편함이 있어도 써야한다"며 의사의 권고를 거스를 수는 없다고 말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공을 맞지 않는 것이다. 그는 "의사는 빠른 타구가 날아오면 잡으려고 하기보다 피해야한다고 했다. 그러나 경기중에 집중하다보면 본능적으로 잡으려고 하는 거 같다"며 타구를 피하는 것이 쉽지 않다고 털어놨다. greatnemo@maekyung.com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