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김두관 “국민의힘 秋 공세는 검찰 기득권 지켜주려는 것”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민의힘은 검찰개혁 저지 입장, 추 장관은 개혁 선봉”

서울경제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추미애 법무부 장관 아들의 군 시절 특혜 의혹과 관련해 공세를 펼치는 국민의힘을 향해 “검찰 기득권을 지켜주고자 하는 속마음이 깔린 것”이라고 비판했다.

김 의원은 20일 방영된 MBN 시사스페셜 인터뷰에서 “국민의힘은 검찰개혁을 저지하려는 입장이고, 추 장관은 개혁의 선봉에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의원은 앞서 윤석열 검찰총장이 ‘독재와 전체주의’ 발언으로 현 정권을 비판한 것이라는 해석을 낳았던 것을 언급하면서 “그 정도의 정치적 발언을 했으면 검찰총장직을 정리하고 정치를 하는 게 맞다”며 윤 총장의 퇴진을 촉구했다.

정의기억연대(정의연) 후원금 유용 등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같은 당의 윤미향 의원과 관련해서는 “언론이 집중한 부분은 기소가 안 되고, 별건으로 많이 기소됐는데 이런 부분이 아쉽다”고 말했다.

그는 차기 대선 출마 여부와 관련해서는 “대통령은 하늘이 내려야 하는, 욕심내서는 안 되는 자리”라며 “꿈은 포기하지 않고 있지만 일차적으로는 민주 진보개혁 진영의 정권 재창출에 역할을 하겠다는 마음가짐”이라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또 대권 주자인 이낙연 민주당 대표에 대해 “역대 최장수 총리를 하며 주요 국정과제를 엄중하고 진중하게 잘했다”며 “당 대표를 한 6개월 정도 할 텐데 리더십을 확실히 발휘하면 국민이 주목할 것”이라고 평가했다.
/김정욱기자 mykj@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