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EPL 리뷰] '손흥민 4골-케인 1골 4도움' 토트넘, 사우샘프턴에 5-2 대역전승...리그 첫 승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윤효용 기자 =손흥민이 무려 4골을 뽑아내며 토트넘의 첫 승을 이끌었다.

토트넘은 20일 저녁 8시(한국시간) 영국 세인트메리스스타디움에서 열린 2020-21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2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사우샘프턴에 5-2 대역전승을 거뒀다.

경기를 앞두고 선발 명단이 발표됐다. 손흥민이 해리 케인, 모우라와 함께 공격을 이끌었다. 이어 탕귀 은돔벨레, 호이비에르, 윙크스가 뒤를 받쳤다. 수비진에는 데이비스, 산체스, 다이어, 도허티가 서고 골문은 요리스가 지켰다.

전반 3분 만에 토트넘이 선제골을 만들었지만 오프사이드로 선언되며 취소됐다. 손흥민이 크로스를 올려줬고 도허티의 헤딩 패스를 케인이 시저스킥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그러나 손흥민의 위치가 오프사이드였다.

사우샘프턴도 득점 찬스를 만들었다. 전반 9분 프리킥 찬스에서 세컨볼을 아담스가 슈팅으로 연결했다. 그러나 요리스가 슈퍼 세이브를 해내며 실점을 막아냈다. 이어 후반 15분 잉스가 골을 넣었지만 핸드볼이 선언되며 취소됐다.

사우샘프턴는 계속 기회를 이어갔다. 전반 20분 제네포가 측면 돌파에 성공하면서 기회가 만들어졌고 페널티박스 안에서 아담스가 슈팅을 날렸다. 그러나 데이비스가 태클로 슈팅을 막아내며 위기를 넘겼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토트넘은 후반 28분 케인이 다시 골망을 흔들었지만 모우라의 오프사이드로 취소됐다. 반면 후반 31분 사우샘프턴의 대니 잉스가 뒤에서 날아온 공을 깔끔한 퍼스트 터치 후 완벽한 마무리로 선제골을 터뜨렸다.

후반 시작과 동시에 손흥민의 두 번째 골이 터졌다. 케인이 내준 공을 수비수를 제친 뒤 왼발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손흥민은 후반 18분 또 다시 케인의 패스를 받아 골을 성공시켰다. 프리미어리그 이적 후 첫 해트트릭에 성공하며 역사를 썼다. 여기에 후반 27분 케인의 패스를 받아 넣은 손흥민은 이번에 왼발로 네 번째 골을 폭발시키며 한 경기 최다골을 달성했다.

토트넘은 역습으로 공격을 진행했고 다시 한 번 추가골을 만들어냈다. 후반 36분 라멜라의 슈팅이 골대 맞고 나온 공을 케인이 밀어 넣으며 한 골을 더 추가했다. 이로써 경기는 5-1이 됐다.

사우샘프턴은 후반 44분 도허티의 팔에 공이 맞았고 VAR 판독을 통해 페널티킥이 선언됐다. 잉스가 다시 키커로 나서 골을 넣으면서 한 골을 따라갔다.

후반 추가 시간은 4분이 주어졌고 더 이상 추가골은 터지지 않았다. 토트넘은 후반전 대역전을 이루어 내며 이번 시즌 리그 첫 승에 성공했다.

[경기 결과]

토트넘(5): 손흥민(전46, 후2, 후18, 후27), 케인(후36)
사우샘프턴(2): 잉스(전31, 후44)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