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EPL 평점] '4골' 손흥민-'1골 4도움' 케인, 평점 10점 만점...BBC, "MOM 못 고른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윤효용 기자 =손흥민과 케인이 5골을 합작하며 평점 10점을 부여받았다.

토트넘은 20일 저녁 8시(한국시간) 영국 세인트메리스스타디움에서 열린 2020-21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2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사우샘프턴을 상대로 5-2 대역전승을 거뒀다.

경기를 앞두고 선발 명단이 발표됐다. 손흥민이 해리 케인, 모우라와 함께 공격을 이끈다. 이어 탕귀 은돔벨레, 호이비에르, 윙크스가 뒤를 받친다. 수비진에는 데이비스, 산체스, 다이어, 도허티가 서고 골문은 요리스가 지킨다.

토트넘은 전반전 사우샘프턴의 공격에 고전했다. 여기에 후반 31분 사우샘프턴의 선제골에 끌려갔다. 대니 잉스가 뒤에서 날아온 공을 깔끔한 퍼스트 터치 후 완벽한 마무리로 선제골을 터뜨렸다.

그러나 토트넘에는 손흥민이 있었다. 후반 추가 시간은 3분이 주어졌고 종료 전 손흥민의 동점골이 나왔다. 전반 46분 케인의 패스를 따라간 뒤 완벽한 대각선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어려운 각도에서 꽂아 넣은 완벽한 골이었다.

후반 시작과 동시에 손흥민의 두 번째 골이 터졌다. 케인이 내준 공을 수비수를 제친 뒤 왼발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손흥민은 후반 18분 또 다시 케인의 패스를 받아 골을 성공시켰다. 프리미어리그 이적 후 첫 해트트릭에 성공하며 역사를 썼다. 여기에 후반 27분 케인의 패스를 받아 넣은 손흥민은 이번에 왼발로 네 번째 골을 폭발시키며 한 경기 최다골을 달성했다.

4도움을 달성한 케인도 추가골을 넣으며 득점에 성공했다. 후반 36분 라멜라의 슈팅이 골대 맞고 나온 공을 케인이 밀어 넣으며 한 골을 더 추가했다. 이로써 경기는 5-1이 됐다.

경기 후 '후스코어드닷컴'은 손흥민과 케인의 평점을 10점으로 매겼다. 4골과 4골 1도움으로 두 선수 모두 만점 활약이었다. 영국 'BBC'는 "누굴 MOM으로 뽑아야 할지 모르겠다"고 평가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