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분데스 리뷰] '황희찬 데뷔' 라이프치히, 마인츠 3-1 제압...첫 승 신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정지훈 기자= 황희찬이 후반 24분에 교체 투입되며 분데스리가 데뷔전을 치렀고, 팀의 승리에 기여했다.

RB라이프치히는 20일 오후 10시 30분(한국시간) 독일 라이프치히 레드불 아레나에서 열린 2020-21시즌 독일 분데스리가 1라운드에서 마인츠를 3-1로 제압했다. 이날 승리로 라이프치히는 시즌 첫 승을 신고했고, 황희찬은 데뷔전을 치렀다.

분데스리가 개막전에서 라이프치히가 3-4-2-1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최전방에 포울센을 두고, 2선에 포르스베리와 올모를 투입해 공격을 전개했다. 중원은 앙헬리뇨, 캄플, 아담스, 하이다라를 투입했고, 3백은 할스텐베르크, 우파메카노, 클로스터만이 지켰다. 골키퍼 장갑은 굴라치가 꼈고, 황희찬은 벤치에서 대기했다. 마인츠의 지동원은 부상으로 명단에서 제외됐다.

라이프치히가 선제골을 기록했다. 전반 17분 올모가 박스 안에서 개인 기술로 상대를 제치는 과정에서 발에 걸려 넘어졌고, 결국 페널티킥이 선언됐다. 이후 키커로 나선 포르스베리가 침착하게 마무리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라이프치히가 한 골을 더 추가했다. 전반 21분 올모의 정교한 크로스를 포울센이 헤더로 마무리했다. 라이프치히의 결정적인 찬스를 놓쳤다. 전반 31분 포르스베리가 문전에서 감각적인 개인 기술에 이은 반 박자 빠른 슈팅을 시도했지만 골대를 맞고 나왔다.

후반 들어 마인츠가 한 골을 만회했다. 후반 3분 콰이손의 패스를 받은 마테타가 만회골을 기록했다. 그러나 라이프치히는 추격을 허용하지 않았다. 후반 6분 포르스베리의 패스를 받은 하이다라가 날카로운 슈팅으로 추가골을 기록했다.

드디어 황희찬이 분데스리가 데뷔전을 치르게 됐다. 후반 24분 부상을 당한 올모를 대신해 황희찬이 투입됐고, 포울센과 함께 투톱처럼 활약했다. 이후 황희찬이 번뜩이는 움직임과 폭발적인 스피드를 보여주며 찬스를 잡았지만 마지막 마무리가 아쉬웠다. 라이프치히는 후반 32분 2장의 교체 카드를 더 사용했다. 황희찬이 찬스를 만들었다. 후반 39분 황희찬이 빠른 주력을 이용해 측면을 허물었고, 날카로운 크로스를 시도했지만 골키퍼에게 잡혔다. 이후 추가골은 나오지 않았고, 경기는 라이프치히의 승리로 끝이 났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