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황희찬, 교체로 분데스리가 데뷔…라이프치히 3-1 승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황희찬. (사진=AFPBBNew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스타in 임정우 기자] 라이프치히로 이적한 황희찬(24)이 독일프로축구 분데스리가 정규리그 데뷔전을 치렀다.

황희찬의 소속팀 라이프치히는 20일(현지시간) 독일 라이프치히의 레드불 아레나에서 열린 마인츠와의 2020~2021 분데스리가 1라운드 홈 경기에서 3-1 승리를 차지했다. 벤치에서 경기를 시작한 황희찬 후반 24분 다니 올모 대신 투입돼 라이프치히가 승리하는 데 힘을 보탰다.

지난 12일 뉘른베르크와의 독일축구협회(DFB) 포칼 1라운드(64강)에 선발로 출전해 라이프치히 유니폼을 입고 공식 데뷔, 1골 1도움을 기록했던 황희찬은 이날 공격 포인트를 생산하지 못했다. 그러나 정규리그 첫 경기에서 중앙과 측면을 오가며 가벼운 몸놀림을 선보이며 남은 시즌 기대감을 높였다.

유수프 포울센이 최전방에 배치되고 에밀 포르스베리와 올모를 측면 공격수로 투입시킨 라이프치히는 초반부터 활발한 공세로 마인츠를 몰아붙였다. 첫 골은 전반 16분에 나왔다. 페널티 지역 오른쪽에서 올모가 절묘하게 방향을 바꾸다 레안드로 바레이로에게서 파울을 얻어냈고 키커로 나선 포르스베리가 침착하게 마무리했다.

라이프치히는 4분 뒤 마인츠의 골망을 다시 한 번 흔들었다. 포르스베리의 왼쪽 측면 프리킥이 상대 수비에 차단됐으나 올모가 페널티 지역 오른쪽에서 세컨드 볼을 따내 띄웠고 포울센이 머리로 밀어 넣었다.

라이프치히는 후반 시작 3분 만에 마인츠의 장-필리프 마테타에게 한 골을 허용했지만 침착했다. 후반 6분 아마두 에다라가 또 한 골을 추가하며 3-1 승리를 완성했다. 후반 24분 교체 투입된 황희찬은 특유의 저돌적이고 활발한 움직임으로 라이프치히 공격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한편 마인츠에서 활약하고 있는 지동원(29)은 이날 무릎이 좋지 않아 출전 명단에서 제외됐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