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4골 손흥민과 그 4골 모두 도운 케인, EPL 역사를 새로 쓴 콤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사우샘프턴전에서 환상적인 패스와 마무리로 5-2 승 합작

뉴스1

환상적인 호흡으로 4골을 합작한 손흥민과 케인 © AFP=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임성일 기자 = 손흥민과 해리 케인, 토트넘을 지탱하는 두 스타가 팀에 대승을 안기는 동시에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역사에 새로운 이정표를 세웠다.

토트넘이 지난 20일(한국시각) 영국 세인트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사우샘프턴과의 2020-21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2라운드 원정경기에서 5-2로 크게 이겼다. 먼저 실점을 허용했으나 이후 골 세례를 퍼부으면서 역전승을 거뒀는데, 그 중심에 손흥민이 있었다.

손흥민은 0-1로 끌려가던 전반전 막판 역습 과정에서 시즌 마수걸이 득점을 성공시키면서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이후는 손흥민을 위한 시간이었다. 손흥민은 후반 2분 역전골에 이어 후반 19분 해트트릭을 작성했고 후반 28분에는 4번째 득점까지 성공시키는 '크레이지 모드'를 발동했다.

손흥민이 EPL에서 해트트릭을 기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2015년 여름 토트넘 유니폼을 입은 손흥민은, 2017년 FA컵에서 1경기 3골을 넣은 적 있었으나 정규리그에서 해트트릭은 지금껏 없었다. 4골은 EPL 역사를 통틀어도 흔치 않은 대기록이다.

영국의 토크스포츠는 21일 "토트넘의 슈퍼스타가 프리미어리그에서 1경기 4골을 터뜨린 28번째 선수가 됐다"고 보도했다. 손흥민은 위르겐 클린스만(토트넘), 마이클 오웬(리버풀), 티에리 앙리(아스널), 프랭크 램파드(첼시), 웨인 루니(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모하메드 살라(리버풀) 등 쟁쟁한 골잡이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됐다.

흥미로운 것은, 손흥민이 기록한 4골을 모두 해리 케인이 어시스트했다는 사실이다. 지금껏 EPL에 없었던 기록이다.

축구 통계사이트 '옵타'에 따르면 프리미어리그 1경기에서 한 선수가 4개의 어시스트를 기록한 것은 케인이 6번째였고 잉글랜드 선수로는 최초였다. 특히 단일 경기에서 선수 1명이 다른 1명이 기록한 4개의 골을 모두 도운 것은 케인이 처음이었다.

자신이 골을 넣는 것은 익숙하지만 다른 이의 골을 돕는 것은 주된 임무가 아닌 케인이라 더 이채롭다. 2019-20시즌 내내 케인이 기록한 도움이 단 2개였는데 이날 4개를 작성했으니 놀라운 일이었다. 케인은 후반 37분 승리에 쐐기를 박는 마무리 골까지 넣는 등 총 5개의 공격 포인트를 작성했다.

이날 케인과 손흥민의 호흡은 일품이었다. 모든 골이 케인의 절묘한 패스를 손흥민이 쇄도해서 받아낸 뒤 마무리한 장면이었는데, 때마다 오프사이드 트랩을 알맞게 깨뜨렸다. 손흥민이 들어가는 정확한 타이밍에 케인이 잘 넣어준 영향도 분명 있다.

손흥민 역시 경기 후 방송사 인터뷰에서 "4번의 놀라운 어시스트를 제공하면서 1골까지 넣은 케인이 '맨 오브 더 매치'를 수상할 자격이 있다고 생각한다"며 공을 나눴다.

이어 "케인과 나는 5시즌 째 호흡을 맞추고 있다. 우리는 서로가 원하는 것을 알고 있다"면서 "우리는 경기장 안팎에서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그는 최고의 스트라이커이고, 앞으로도 그와 많을 것을 이뤄낼 것"이라고 각오를 다졌다.
lastuncle@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