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바이든 또 말실수 "美코로나 사망자 2억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조 바이든 미국 민주당 대선후보.로이터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미국 민주당 조 바이든(77) 대선후보가 말실수로 또한번 구설에 올랐다. 코로나19로 인한 미국인 사망자 수가 2억명이라고 말한 것이다. 현재 미국의 코로나 사망자는 약 20만여명이다.

미 폭스뉴스 등에 따르면 바이든 후보는 20일(현지시간) 펜실베이니아주 필라델피아의 국립 헌법센터 유세에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자신의 주장대로 관철한다면 코로나19로 인한 합병증은 훨씬 더 악화될 것"이라면서 "연설이 끝날 때쯤엔 코로나19로 2억명이 사망했을 것"이라고 말했다.

미국 인구는 약 3억2800만명으로 바이든의 말대로라면 미국 인구의 3분의 2 가까이가 코로나19로 숨졌다는 의미다.

공화당 전국위원회(RNC)는 공식 유튜브 계정에 즉각 바이든 후보의 실언을 담은 영상을 올려 그를 공격했다.

바이든 후보의 말실수는 반복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사망자와 관련해선 지난 6월 펜실베이니아주 유세에서도 1억2000만명을 넘었다고 잘못 말했다.

그의 실수는 1000(Thousand)을 100만(million)으로 잘못 말한 때문이지만, 당시 이로 인해 많은 언론들이 바이든이 승리하더라도 군 통수권자로서 의무를 제대로 수행할 수 있겠느냐고 묻는 등 큰 타격을 받았었다.

트럼프 대통령은 바이든의 어눌한 연설을 지적하며 그의 치매 의혹을 내놓다가, 최근 TV 토론회를 앞두곤 그의 총기가 되살아났다며 정신을 맑게 하는 약을 먹고 있다는 주장을 펼치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15일 폭스뉴스에 출연해 바이든이 약물에 의지하고 있다며 도핑테스트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바이든 후보는 즉각 "그(트럼프)는 바보다. 그저 어리석은 발언"이라고 비난했다.

#트럼프 #바이든 #미국대선
imne@fnnews.com 홍예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