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이슈 정치권 사퇴와 제명

與 "국민의힘, 박덕흠 제명하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민주당 "적반하장도 정도껏 하기 바란다. 뻔뻔하다 못해 어이가 없을 지경"

세계일보

박덕흠 국민의힘 의원이 지난 3월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토론을 하고 있는 모습. 뉴시스


더불어민주당은 21일 피감기관으로부터 수천억원대 공사를 수주했다는 의혹을 받는 박덕흠 의원에 대한 제명을 결단하라고 국민의힘을 몰아세웠다.

최인호 수석대변인은 서면 브리핑에서 박 의원이 이날 기자회견에서 이해충돌 의혹을 전면 부인한 데 대해 "적반하장도 정도껏 하기 바란다. 뻔뻔하다 못해 어이가 없을 지경"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박 의원은 지금 즉시 의원직을 사퇴하고 국민의힘 또한 책임있는 조치를 하라"고 촉구했다.

박 의원이 400억원가량 규모의 서울시 공사 수주를 두고 당시 박원순 서울시장 비서실장이었던 천준호 의원, 정무부시장이던 진성준 의원의 책임론을 제기한 것에 대해서도 반발이 이어졌다.

천 의원은 통화에서 "입찰한 서울시에 책임이 있다고 하는 건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리는 것"이라며 "박 의원이 의정활동 과정에서 자기 이익에 부합하는 정책결정에 영향을 미치지 않았냐 하는 본질을 호도하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민주당은 특히 최근 보유 부동산을 축소 신고한 김홍걸 의원을 제명한 데 이어 이스타항공 대량해고 논란의 중심에 선 이상직 의원에 대해서도 사실상 중징계를 예고하면서 야당에 대한 역공의 명분을 확보한듯한 모습이다.

신동근 최고위원은 최고위원회의에서 "국민의힘은 김홍걸 의원 제명을 '눈가리고 아웅'이라 하는데 국민의힘은 신속한 조치에 트집을 잡기에 앞서 조수진 박덕흠 윤창현 등 문제 의원에 대해 조치부터 하라"고 말했다.

민주당발 이해충돌방지법 입법 움직임도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민주당은 이날 정치개혁 TF(태스크포스)를 구성하고 정기국회 내 이해충돌방지법 제정에 속도를 내기로 했다.

김남국 의원은 이날 상임위원이 상임위 직무 관련 사적 이익 추구행위를 할 경우 징계하는 내용의 국회법·공직자윤리법 개정안을 대표 발의한다고 밝혔다.

이원욱 의원은 페이스북에서 국회의원 300명에 대한 이해충돌 전수조사를 제안했다.

김현주 기자 hjk@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